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세라믹기술원이 제시한 ‘K-세라믹 플랫폼’ 비전은?

세라믹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한 생활과 친환경 미래를 위해 세라믹으로 더 나은 세상 구현한다는 계획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헬로티 김진희 기자 |

 

 

한국세라믹기술원은 국내 세라믹 산업진흥을 위한 출발점이자 구심점이 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기술혁신으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K-세라믹 플랫폼을 통해 스마트한 생활과 친환경 미래를 위해 세라믹으로 더 나은 세상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 세라믹산업 정책지원‧연구기획 강화, ▲ 세라믹 주력산업 기술혁신 성과 제고, ▲ 신성장․미래소재기술․산업 경쟁력 강화, ▲ 세라믹산업 협력 생태계 강화, ▲ EGS 역량 강화로 지속가능 경영혁신 등 15개의 전략과제를 추진한다.

 

한국세라믹기술원 정연길 원장은 “현재의 세라믹 주력산업 뿐만 아니라 신산업 창출과 미래 환경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국가 정책지원 및 산업화로 연결시킬 수 있는 기술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세라믹 관련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대한민국의 세라믹을 대표하는 기관이 되려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한편, 세라믹 연구개발, 시험‧분석‧평가, 기술지원 및 세라믹 산업 정책지원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한국세라믹기술원은 수소발전, 탄소중립, 항공우주, 디지털전환, 바이오세라믹 등 신성장 산업분야에 중점을 두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