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오토메이션월드

일반뉴스

배너

코닝, 고굴절 유리 포트폴리오 확장...AR 기술 대중화 박차

URL복사
[무료등록] 물류센터 자동화 솔루션의 '끝판왕', 스마트물류 구현의 첫걸음을 함께 합니다 (5.25)

 

넓은 시야각 등 강화된 광학 선명도 지원하는 신제품 2.0 고굴절 유리 출시

 

코닝이 웨어러블 기기용 증강현실(AR) 및 혼합현실(MR) 회절 웨이브가이드(광도파로) 개발을 촉진하는 새로운 유리 조성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유리는 고유한 광학적 진보로 더 크고 선명한 디지털 콘텐츠를 구현해 더 매력 있고 몰입도 높은 사용자 경험을 창출함으로써 증강현실 경험을 한 차원 높인다.

 

신제품 2.0 고굴절 유리 출시는 기존 1.8 및 1.9 유리 조성과 함께 증강/혼합현실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포함된다.

 

코닝의 첨단 광학 사업부의 신제품 2.0 고굴절 유리는 증강/혼합현실 웨어러블 기기에서 더 넓은 시야각과 최고 수준의 청색 파장 투과율 등 강화된 광학 선명도를 지원한다.

 

제조사는 굴절률이 낮은 유리 대비 더 적은 매수의 유리로도 더 큰 시야각을 구현할 수 있어 보다 가볍고 세련되고 경제적인 헤드셋 디자인이 가능하다.

 

코닝은 2.0 유리 조성뿐 아니라 평탄도 측정 및 정밀 레이저 유리 절단 종합 솔루션을 구축해 증강/혼합현실 산업을 지원한다.

 

코닝의 2.0 고굴절 유리는 직경 150mm, 200mm, 300mm의 웨이퍼와 주요 기하공차로 규제된 여러 두께로 제공된다.

 

데이비드 벨라스케즈 코닝 첨단 광학 사업부 부사장은 “새로운 2.0 고굴절 유리는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첨단 유리 솔루션을 지원하려는 코닝의 노력을 보여준다”며, “코닝의 기술은 눈에 띄지 않는 섬세함까지 구현해, 향후 수년간 새로운 유리 조성, 지원 역량, 혁신 솔루션을 통해 일상 생활 속의 증강현실 대중화를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코닝은 1월 24일부터 28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SPIE AR| VR | MR 행사와 SPIE Photonics West에서 새로운 2.0 유리 조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