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지멘스-AWS, 클라우드 기반 DX 서비스 위해 파트너십 확대

URL복사
[무료 웨비나] 미래의 자동차 조명을 재조명하다: Analog Devices의 혁신적인 솔루션 (5/29)

 

Xcelerator 포트폴리오 확장하고 디지털 트윈 솔루션 개발 협력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이하 지멘스)와 아마존 웹 서비스(이하 AWS)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솔루션 사업에 대한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다.

 

지멘스와 AWS는 각각 산업 전문성과 클라우드 기술을 바탕으로 통합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으로 구성된 지멘스의 Xcelerator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서비스화(Xcelerator as a Service)를 추진한다. 서비스를 통해 고객사에 디지털 전환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여러 데이터를 통합해야 하는 디지털 트윈을 더 빠르고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인 AWS IoT TwinMaker를 활용하는 새로운 디지털 트윈 솔루션 개발에도 협력한다.

 

협력 영역에 AWS IoT TwinMaker가 추가되면서 고객은 AWS IoT TwinMaker를 적용, 지멘스의 설계, 시뮬레이션 및 제조 소프트웨어와 호환되는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토니 헤멜간 지멘스 CEO는 “지멘스와 AWS는 고객 기업이 엔지니어링 노력을 가속화하고 공장 운영을 최적화하며 칩에서 엣지, 클라우드에 이르는 고객 경험을 향상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있다”면서 "확장된 파트너십을 통해 AWS의 클라우드 기술과 지멘스의 산업 경험이 결합돼 고객 기업의 디지털 혁신 여정을 돕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Bill Vass AWS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고객은 지멘스의 디지털 트윈 기술과 AW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더 쉽게 자동화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규모의 기업이 산업 복잡성을 해결하고 이를 경쟁 우위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혁신 솔루션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