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스마트팩토리 엑스포, 1월 19일부터 3일간 도쿄서 개최

URL복사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디지털 전환, 탈탄소, 자동·무인화 기술 총집결

 

'제6회 스마트 팩토리 엑스포'가 내년 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 스마트팩토리 엑스포는 IoT/AI/FA에 의한 제조혁신 전문 전시회로, 스마트 물류 솔루션, 일렉트로닉스 기술, 자동차 관련 기술, 웨어러블 관련 기술, 로봇 관련 기술이 총망라돼 전시된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IoT, AI, 로봇·FA 기술에서부터 탈탄소 솔루션까지 아우르는 산업 트렌드를 전부 확인할 수 있다. 참가하는 1050여개사는 예지보전, 비전 솔루션, 빅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 전환 실현에 필수적인 IoT, AI, FA 기술부터 2050 탄소중립으로 주목받고 있는 '카본 뉴트럴'까지 다양한 기술을 선보인다.

 

동시에 개최되는 세미나에서는,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 등의 반도체 메이커부터 기린 맥주 등 식품 메이커까지, 대기업의 디지털 전환 사례를 공유한다. 후지쯔, 덴소 등의 공장 탈탄소화와 관련된 세션도 준비돼 있다.

 

국내 기업들은 원격 부스 참가 플랜을 통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입국 제한으로 전시회 방문이 어려운 한국 참관객을 위한 서비스도 있다. 해당 서비스는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지원된다. 

 

사무국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는 사무국 스탭이 전시회장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면서, 참가사와 참가 제품을 소개하는 전시회장 라이브 중계 서비스, 1050여개사 중 비즈니스 상담을 원하는 참가사를 선택하면 사무국 스탭이 개별적으로 비즈니스 상담을 도와주는 원격 매칭 서비스 등이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