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알체라, 유스비 인수로 레그테크 시장 본격 공략한다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서재창 기자 |

 

 

알체라가 고객 정보 보호, 내부 보안 등 금융규제 준수를 위해 IT 기술을 활용하는 레그테크 분야 사업 가속화를 위해 비대면 본인인증 솔루션 기업 유스비를 인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알체라는 자사의 AI 영상인식 기술과 유스비의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간 시너지를 고려해 인수를 결정했다. 유스비의 신분증 진위 여부 확인 및 암호화 솔루션에 알체라의 영상인식 기술을 접목해 신분증 도용 및 위변조 확인이 가능한 더욱 정확하고 간소화된 고객 신원확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추후 AI 기술을 활용한 자금세탁방지, 이상거래탐지 솔루션 등 더욱 고도화된 레그테크 서비스를 추가해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자본시장연구원은 글로벌 레그테크 시장이 2027년 기준 약 25조 원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국내에서도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특금법(특정금융정보법)이 시행되면서 규제 및 법적 리스크를 예방하는 솔루션에 대한 기업 수요가 늘고 있다. 

 

황영규 대표는 “유스비는 정보보호와 금융 규제 준수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비대면 본인인증시장에서 탄탄하게 성장해온 기업”이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여기에 화재 감지, 핀테크, 보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용화되는 알체라의 AI 기술을 접목, 국내외 금융 회사들이 금융 규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고도화된 레그테크 솔루션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스비는 국내 모든 종류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 등록증) 텍스트 추출(OCR)및 진위확인, 1원계좌인증 등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를 구독형 방식으로 제공하는 레그테크 스타트업이다. 

 

강력한 보안 역량을 바탕으로 올해 초 금융결제원의 오픈뱅킹 이용기관 및 금융보안원의 핀테크 보안관제서비스 대상기업으로 선정됐으며, 30여곳의 핀테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