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마이크로칩, 에지 임베디드 비전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출시

URL복사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이하 마이크로칩)는 PolarFire RISC-V SoC 및 FPGA를 사용하는 개발자를 위한 마이크로칩의 스마트 임베디드 비전 이니셔티브의 두 번째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을 출시했다. 

 

해당 PolarFire 디바이스는 동급 대비 최저 전력 SoC FPGA며, 듀얼 4K 영상 처리와 실시간 운영 체제 및 Linux 등 풍부한 운영 체제를 구동하는 쿼드코어 RISC-V 애플리케이션 등급 프로세서를 동시에 지원하는 유일한 미드레인지 디바이스다. 

 

마이크로칩의 스마트 임베디드 비전 개발 플랫폼은 앞서 출시된 마이크로칩의 VectorBlox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및 IP에 합류해 기존 FPGA 전문 지식 없이도 학습된 신경망을 프로그래밍하도록 FPGA 디바이스를 사용한다. 

 

최신 제품군은 열적으로 까다로운 IIoT 및 공장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엣지 컴퓨팅 솔루션 개발을 간소화한다. 이러한 솔루션을 위한 해당 플랫폼의 IP, 하드웨어 및 툴은 다음과 같다. 

 

임베디드 비전의 경우, 듀얼 4K MIPI CSI-2 카메라, FPGA 메자닌 카드(FMC) 기반 확장 기능이 있는 HDMI 2.0, CoaXPress 2.0, SDI(6Gbps 및 12Gbps), 자동협상 기능이 있는 USXGMII MAC IP, USB 3.1 1세대 및 2세대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IIoT 및 공장 자동화의 경우, Wi-Fi·Bluetooth, USB 2.0, SD 카드, eMMC, 네 개의 레인에 대해 구성된 완전 통합 PCIe 종단 및 루트 포트 기능, 보안 클라우드 연결을 위해 마이크로칩의 Trust&GO 플랫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mikroBUS 커넥터다. 

 

해당 플랫폼은 에이다코어, 그린 힐 소프트웨어, 멘토 그래픽스 및 윈드 리버의 개발 도구가 포함된 마이크로칩의 Mi-V RISC-V 에코시스템을 지원한다. VxWorks, Nucleus 등 상용 RTOS 솔루션이 제공되며, 이 중 Zephyr 및 FreeRTOS는 무료로 제공된다. 미들웨어 솔루션은 도너웍스, 헥스파이브 및 베리디파이 시큐리티에서 제공된다.

 

마이크로칩의 PolarFire SoC FPGA는 열 효율과 스마트 커넥티드 시스템을 위한 방위 산업 등급 보안을 결합하였으며 경쟁 제품 대비 전력 소비량을 절반 수준으로 낮췄다.

 

PolarFire SoC 및 스마트 임베디드 비전 플랫폼은 개발자에게 경성 실시간 방식, 2MB의 대형 메모리, 실시간 운영 체제 지원을 포함하는 풍부한 운영 체제 기반의 엣지 컴퓨팅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하나의 플랫폼을 학습하여 세 가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