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애로우, 고성능 LEV 인버터 설계로 모빌리티 전환 가속하다

URL복사

 

애로우 일렉트로닉스(이하 애로우)가 소형 전기차(LEV: Light Electric Vehicle) 시장을 겨냥한 차세대 트랙션 인버터 참조 설계를 발표했다. 이번 백서는 전기 이륜차, 삼륜차, 마이크로 모빌리티 등 다양한 LEV 플랫폼에 빠르고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전력변환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참조 설계는 48V, 72V, 96V DC 전압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3kW에서 최대 15kW까지 전력 확장이 가능한 모듈형 구조로 설계됐다. NXP의 S32K3xx MCU와 Vishay의 하프브리지 MOSFET 기반 전력 모듈을 바탕으로 하드웨어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가 통합된 형태다. IEC61508 표준을 기반으로 한 기능 안전과 내장형 과전류 보호, 실시간 열 모니터링 등의 안정성 기능도 제공한다. 

 

특히 고효율 전력변환을 위한 최적화된 PWM 제어, 최대 1000V 절연, 온도 센서 3개 지원, 회전식 리졸버 및 홀센서 기반 속도 피드백 기능 등 다양한 LEV 환경에 필요한 정밀 제어 기능이 포함됐다. 전원 보드는 최대 80V / 200A의 하프브리지 MOSFET을 통합해 낮은 온저항과 열저항 특성을 갖추고 있으며, 기생 인덕턴스를 최소화한 설계로 스위칭 손실도 대폭 줄였다. 

 

이번 설계는 단순한 회로 제공을 넘어 실제 테스트 벤치와 디버깅 환경, 고객 온보딩 일정, 프로토타입 검증 프로세스까지 포함한 전체 개발 일정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사는 자사 제품에 빠르게 통합 가능한 인버터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다.

 

애로우 일렉트로닉스는 이 백서를 통해 자사의 전력 및 모빌리티 솔루션 기술 리더십을 재확인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LEV 확산 흐름에 발맞춰 전동화 전환의 핵심 파트너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