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모벤시스, WMX에 최적화된 컴팩트형 산업용 PC 발표

URL복사

헬로티 전자기술 기자 |

 

 

모벤시스가 자사의 소프트모션 컨트롤러인 ‘WMX’에 최적화된 컴팩트형 산업용 PC ‘MCX-CM210’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모벤시스는 세계 최초로 순수하게 소프트웨어만으로 공장의 장비를 제어하는 모션 컨트롤 솔루션을 개발해서 국내외 유수의 반도체 기업 및 반도체 관련 기업 등에 기술과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회사다. 

 

WMX는 PLC와 모션 제어 보드를 대체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제어 솔루션이다. 윈도우 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만으로 다양한 제조장치의 고속 다축 모션 컨트롤을 실현하는 PC 기반 소프트모션 컨트롤러 제품으로, 국내외 최고의 반도체 관련 기업에 공급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9년에는 약 1300라이선스, 2020년 약 2600라이선스를 공급했고, 2021년에는 약 4500라이선스를 반도체 관련 시장에 공급되며 매년 빠르게 공급량을 늘려가고 있다. 

 

모벤시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산업용 PC인 ‘MCX-CM210'는 WMX를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WMX에 최적화된 시스템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적화된 PC다. 

 

MCX-CM210은 WMX를 사용 중인 수많은 기업과 향후 도입할 기업을 위해 모벤시스가 직접 제작하고 테스트해서 제작한 장비다. WMX와의 높은 호환성을 제공해 별도의 추가 설정을 최소화하고 WMX와 번들로 구성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된다. 

 

이 제품은 산업용 환경에 적합한 견고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6개의 시리얼 포트와 3개의 네트워크 포트 등 넉넉한 입출력을 제공하며, 산업환경에 적합한 구성을 통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확장 모듈을 추가해 PCI 익스프레스 방식의 그래픽카드, PoE 카드 등의 확장이 가능하며 다양한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한다. 

 

모벤시스의 박평원 대표는 “모벤시스의 하드웨어 브랜드인 Dunamis의 제품인 이번 신제품은 타 하드웨어 제품과 차별화를 위한 WMX 소프트웨어의 솔루션 번들”이라며, “WMX의 기능과 성능을 끌어올리는 제품으로 자사 솔루션을 도입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