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중소기업 교류·협업의 장 '2021년 중소기업융합대전' 개최

화영오토텍 표근봉 대표이사(은탑산업훈장), 상희금속(주) 오채용 대표이사(동탑산업훈장) 등 50명 중소기업 융합 촉진 유공자에게 포상 수여

URL복사

헬로티 김진희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와 제주특별자치도는 기술 융합 등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우수협업 성과사례를 전시하는 2021년 중소기업융합대전의 개막식을 17일 ICC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서는 기업 간 협업 등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은탑과 동탑산업훈장 각 1점, 산업훈장 2점, 대통령 표창 7점, 국무총리 표창 9점, 중기부 장관 표창 30점 등 총 50점을 수여했다.

 

은탑산업훈장의 영애를 안게 된 (주)화영오토텍 표근봉 대표이사는 자동차 구동장치에 최적화된 전용 자동측정장비를 개발해 공정 불량을 개선하는 등 자동차산업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상희금속(주) 오채용 대표이사는 자동차 상하향등에 사용되는 자동차 헤드램프 에이밍 스크루를 국내 최초로 개발해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까지 진출, 국가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은 ㈜미래테크윈 강창근 대표이사, 태영식품 전경표 대표가 수상했다.

 

강창근 대표이사는 케이블 하네스의 커넥터 연결 방법을 핀 록(Pin Lock) 방법으로 결합해 원가를 절감하는 등 하네스 제조 기술 수준 향상에 기여했으며, 전경표 대표는 초고온살균장치 개발로 기존 살균시간을 단축해 식품 품질을 향상시키는 등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업 간 협업을 통해 창출된 우수협업 성과를 전시하고, 글로벌 협업(해외 기업가) 및 협업 R&D(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를 상담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동시 진행했다.

 

중기부 변태섭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코로나19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업 간 교류와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며, 이번 중소기업융합대전이 교류와 협업이 활성화될 수 있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