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넥스페리아, USB4 표준 인터페이스용 양방향 ESD 보호 소자 출시

USB4 데이터 전송에 적합
업계 최저 삽입/복구 손실 특성 제공하는 TrEOS 다이오드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넥스페리아가 두 개의 최저 클램핑 및 커패시턴스 양방향 정전기 방전(ESD) 보호 다이오드인 PESD5V0R1BxSF를 출시했다.

 

능동 실리콘 제어 정류기능을 갖춘 넥스페리아의 TrEOS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소자들은 노트북 및 주변 기기를 비롯해 스마트폰 등 다양한 휴대용 전자 기기의 USB4 데이터 라인에 대해 최적의 신호 무결성을 보장한다.

 

스테판 사이더 넥스페리아 제품담당 선임 매니저는 "시스템업체들이 USB4 Super Speed 라인의 삽입 손실 및 복구 손실에 대한 비용을 추가로 쓰지 않는 경향이 있지만 당사는 ESD 보호를 위한 비용이 총 비용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소자로 설계 엔지니어를 지원한다"라며 "엔지니어는 이러한 두 소자 옵션을 선택해ESD 전압 클램핑 (보호 수준)과 RF 성능 사이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낮은 클램핑에 최적화된 PESD5V0R1BDSF는 10GHz에서 -0.28dB의 매우 낮은 삽입 손실 수치와 -19dB의 낮은 복구 손실 수치를 제공한다. 이에 비해 PESD5V0R1BCSF는 10GHz에서 -0.25dB의 삽입 손실 데이터와 -19.4dB의 반환 손실 데이터를 통해 RF 성능에 최적화됐다. 두 제품은 모두 삽입 손실 및 복구 손실에 대한 비용이 더 제한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두 소자 모두 표준 0.6mm x 0.3mm 크기와 0.3mm 높이에 복구 손실을 최적화하는 솔더 패드를 장착한 최저 인덕턴스 DSN0603-2 리드리스 패키지로 하우징 된다. USB4의 경우 수신기 입력에 대해 AC 커플링 캐패시터가 필수이므로 PESD5V0R1BxSF소자(>2.8V)의 전압 등급 VRWM을 사용하면 수신기를 커넥터 바로 뒤에 배치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캐패시터를 보호하며 최고의 시스템 수준 ESD 성능을 달성하는 데에 아주 적합한 위치다.

 

이 전압 등급은 US Type-C에서 연결할 수 있는 모든 표준과 거꾸로도 호환된다. 최대 48 Gbps로 지원되는 HDMI2.1 데이터 레이트 및 최대 40 Gbps의 Thunderbolt 값의 이 전압 등급은 또한 USB4와 함께 USB 3.2, USB3.x 이전 버전 뿐 아니라 Thunderbolt 및 HDMI2.1 데이터 라인에도 적용된다. TrEOS 기술을 채택한 이 소자들은 그러면서도 민감한 송신기를 보호하기 위해 매우 낮은 ESD 전압 클램핑을 보장한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