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스마트제조혁신협회-아마존웹서비스, 내달 3일 ‘처음부터 시작하는 제조 디지털 혁신’ 세미나 개최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스마트제조혁신협회는 11월 3일과 4일, 이틀에 걸쳐 ‘처음부터 시작하는 제조 디지털 혁신’이라는 이름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제조 분야 클라우드의 필요성과 트렌드, 실제사례 등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다지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의 제조 분야 담당자와 전문가도 총동원되어 섹션을 담당한다.

 

첫째 날 제조기업(스마트팩토리 도입기업)을 위한 세미나는 중소·중견제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며,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의 박한구 단장이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스마트제조혁신 추진 전략 및 실행’, AWS의 강명구 이그제큐티브테크놀러지파트너가 ‘클라우드를 통한 제조기업 디지털 전환 가속화’라는 제목으로 키노트를 진행한다.

 

이후 AWS 우승호 어카운트매니저의 ‘데이터부터 시작하는 스마트 프로세스 수립’, AWS 김광영 솔루션즈아키텍트의 ‘인프라부터 시작하는 제조기업 시스템 진화’가 소개되고, 마지막으로 AWS 정윤지 어카운트매니저가 제조기업들이 아마존 파트너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발표가 이어진다.

 

둘째 날은 제조 솔루션기업을 위한 세미나로 주로 제조 SW 및 솔루션 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제조 솔루션 트렌드나 솔루션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기를 알아보는 내용으로 마련된다.

 

AWS 황민선 제조솔루션파트너매니저가 ‘제조 산업에서의 클라우드 솔루션 트렌드’라는 내용으로 키노트를 하고 AWS 이준우 제조담당매니저가 ‘제조 공급기업과 AWS가 함께 그려가는 에코시스템’이라는 내용의 세션을 가진다. 티라유텍(박성식 이사)과 아이에스오에스컨설팅(김홍제 대표)이 각각 ‘중견/중소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형태의 통합 제조 운영 솔루션 공급’과 ‘클라우드를 통한 제조 솔루션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이라는 제목으로 AWS 도입기를 발표한다. 마지막으로는 공급사들에게 성공적인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위한 AWS 파트너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한다.

 

제조 분야에서 클라우드 활용에 대한 다양한 세미나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스마트제조혁신협회와 AWS의 세미나는 쉬운 내용으로 제조기업과 솔루션기업 모두에게 최적화된 내용으로 다가간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스마트제조혁신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허가를 받은 사단법인으로 제조혁신 현장의 목소리를 빠르게 정책에 전달하고 기업들의 수평적·개방적 연대를 지원하며 교육, 컨설팅, 표준, 오픈 이노베이션, 스마트제조 관련 간행물 발간 등 기업의 제조혁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