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모스텍, 고휘도 반사판 이용하는 LASER GUIDE AGV로 ‘눈길’

고객 요구 맞춤 제작 AGV로 현장 유연한 대처 가능해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모스텍이 한국산업대전에서 제조 현장 물류 자동화 설비의 핵심 장비 AGV를 선보였다.

 

모스텍은 물류 자동화의 전반적인 장비를 생산하는 업체다. AGV, GANTRY ROBOT, STACKER CRANE, RGV 등 종합물류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모스텍은 다양한 유도 방식·이재 방식·구도 방식의 AGV와 자율주행로봇을 선보였다. 경제성, 현장 상황에 맞는 ▲LASER GUIDE ▲SLAM 유도 방식과 주행 방식에 따른 다양한 구동이 가능한 AGV와 자율주행로봇 등을 전시했다.

 

LASER GUIDE 방식의 AGV가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기존의 마그네틱이 필요하지 않다. 고휘도 Reflector 유도 설비를 통해 정밀한 이동이 가능하며 반사판 범위 제한 없이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SLAM 방식의 자율주행로봇도 선보였다. SLAM 방식은 별도의 공사가 필요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자석 방식과 바코드 방식으로도 이동할 수 있는 자율주행 물류 이동로봇도 선보였다.

 

 

모스텍은 주행방식에 따라 ▲QD TYPE ▲SD TYPE ▲DD TYPE ▲MACANUMM TYPE 등의 AGV와 화물 이재 방식에 따른 ▲지게차형 ▲컨베이어형 ▲리프트형 ▲저상형 AGV 등 현장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