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모벤시스, 포토메카닉 인수...디스플레이, 전기차 등 시장 확대 계획

생산 설비 진동 측정 및 잔류 진동 감소 위한 반진동 기술 보유한 포토메카닉
모벤시스의 핵심 제품 업그레이드 통한 시너지 효과 기대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모션컨트롤 기업 모벤시스가 반진동 기술 전문기업 포토메카닉을 인수하고 기술 경쟁력을 키워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포토메카닉은 모터 기반의 생산 및 검사장비에 적용되는 신호 측정 및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생산 및 검사장비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최소화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통합 솔루션 AVS(Anti Vibration System)을 개발, 보유하고 있다.

 

AVS는 모터로 구동하는 생산시설이 움직일 때 발생하는 진동을 측정하고, 이와 반대되는 진동값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진동을 억제해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을 다루는 시설의 효율성을 높이고 불량률을 줄여준다. 또한 모터로 구동하는 모든 검사 가공 장비에 활용할 수 있고 각각의 생산시설이 가지고 있는 고유 코드와 호환될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모벤시스는 100% 소프트웨어로 설계된 독자적인 모션 컨트롤 기술인 ‘소프트모션’과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 타입의 필드버스 통신기술인 ‘소프트 마스터’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외 반도체 관련 기업들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양 사는 획기적으로 진동을 줄일 수 있는 포토메카닉의 반진동 기술을 WMX 특유의 개방성과 호환성을 통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설비의 진동 이슈로 어려움을 겪는 많은 기업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 사는 향후 디스플레이, AGV(무인 운반 로봇), 물류시스템 등 분야로 시장을 넓히고 대만,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박평원 모벤시스 대표는 “양 사의 기술이 결합되면 궁극적으로 기업의 제조 품질을 개선시키고 더 나아가 설비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며, “잔류 진동 개선을 통해 제품 생산 필요시간 단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