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데이터

배너

한국 배터리 3사 글로벌 점유율 지속적으로 하락...중국계는↑

2021년 1~7월 글로벌 전기차 탑재 배터리 사용량 순위 발표

URL복사

헬로티 이동재 기자 |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판매된 글로벌 전기차(전기버스와 전기트럭은 제외) 탑재 배터리 사용량 순위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 2위,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은 각각 5, 6위를 차지하면서 한국계 3사 모두 성장세를 보였지만, 모두 시장 평균 성장률을 하회하면서 전체적으로 점유율이 다소 내려갔다.

 

SNE리서치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은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한 33.1GWh를 기록하면서 1위 CATL을 뒤쫓았고, 삼성SDI는 6.9GWh로 87.6% 증가했으나, 순위는 5위로 전년 동기보다 한 계단 낮아졌다. SK이노베이션은 2.4배가 넘는 급성장세를 시현했음에도 순위는 한 계단 하락한 6위를 기록했다.

 

올해 초부터 7월까지 세계 각국에 등록된 전기 승용차의 배터리 에너지 총량은 126.2GWh로 전년 동기 대비 2.5배 이상 증가했다. 증가세를 이끈 것은 중국계 업체들로, CATL과 BYD를 비롯한 중국계 업체들이 지속적인 중국 시장 팽창에 힘입어 점유율을 끌어올렸다.

 

SNE리서치는 “2021년 들어 거세지고 있는 중국계 업체들의 공세에 맞서 국내 3사가 꾸준히 버텨내고 있는 상황”이라며, “중국계 업체들의 기세가 당분간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아 향후 국내 3사가 겪게 될 여정이 계속 험난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국내 3사에서는 기초 경쟁력 강화 및 성장 동력과 시장 전략 정비 등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