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I와 클라우드로 글로벌 의료 이미징&인포매틱스 시장 활기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시장 규모 9.4% 상승해 2021년 371억 달러 성장 전망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헬로티 함수미 기자 |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이 ‘2021 글로벌 의료 이미징&인포매틱스 시장 전망 분석 보고서’를 발표했다.

 

현재 의료 산업이 치료 비용 절감과 치료 결과 개선, 환자 만족도 개선, 의료진 업무 환경 개선, 이 4대 목표 달성에 주력하면서 첨단 기술들을 활용해 시장 성장을 꾀하려는 의료 이미징&인포매틱스 시장에 더욱 활기를 불어주고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이 같은 동향에 힘입어 글로벌 의료 이미징&인포매틱스 시장 규모가 최대 9.4% 성장률을 보이며 2020년 339억 달러에서 2021년 371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헬스케어 산업부의 아임란 칸(Imran Khan) 선임 연구원은 “의료 이미징&인포매틱스 시장은 빠르게 진화하고 있어, 관련 기업들에 비유기적 성장과 이들의 AI 제공에 관한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기회들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일부 AI 프로그램에 대해 상환이 가능해지면서 이와 관련한 투자 수익률이 검증된 강력한 비즈니스 사례가 업계에 등장할 것이다. 의료 이미징&인포매틱스 분야에서의 AI 구현은 주로 국가 정책과 상환 가이드가 뒷받침되는 북미와 서유럽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효율성과 생산성이 그 어느 때보다 더 강조되고 있다. 효율성 향상을 위해서는 이미징 IT 통합이 필수다.

 

여기에 국가 의료 정책 개혁과 의료 보험 시스템 변화, 예산 제약으로 인해 여러 의료기관들이 비-CAPEX 비즈니스 모델로 점차 눈을 돌리고 있다.

 

빠른 기술 변화와 정밀 진단 및 치료에 주력하는 의료기관들이 늘어나면서 영상 장비 교체에 대한 수요가 지속해서 이어질 것이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AI와 클라우드의 발전과 함께 의료 이미징&인포매틱스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클라우드 기반 이미징 인포매틱스 주력 ▲기업 간 장기적 파트너쉽 ▲워크플로우 최적화 및 임상 결과 개선을 위한 AI 이미징 ▲비유기적 성장 선호가 관련 기업들에 성장 기회를 만들어 줄 것으로 전망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