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SF+AW 2021 참가업체 인터뷰-스위스 아미에트 전진환 차장] “온택트 서비스 강화로 최적의 정밀 모션 제어 솔루션 제공”

URL복사
[무료등록] 데이터게임: IoT 데이터 전쟁의 최후 승자는 누구인가? (10.27)

헬로티 임근난 기자 |

 

스위스 아미에트에서 공급하는 FAULHABER그룹의 드라이브 시스템은 고성능 DC 모터, BLDC 모터, 리니어 모터, 스테퍼 모터 및 피에조 모터에 이르기까지 최소 크기와 최소 중량으로 최대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주요 산업으로는 의료기기, 항공우주, 정밀 광학, 로봇 및 자동화 등과 같이 다양한 분야에 소형 정밀 애플리케이션과 커스텀 솔루션으로 적용되고 있다.

 

 

Q. 지난 상반기 사업 실적은 어땠나.

A. 작년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주춤했던 산업들이 회복세를 보이면서 올해 상반기에는 예년과 같은 성장세를 보였다. 본사 FAULHABER도 상반기 매출액이 이미 작년 수준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 최대 실적 달성이 기대된다.

 

Q. 하반기 어떤 영업 계획을 가지고 있나.

A. 하반기에도 주요 관련 기업들의 투자로 전반기의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내년을 대비하는 마음으로 영업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언택트와 온라인을 연결한 ‘온택트’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원격기술세미나, 원격기술지원, 온라인 마케팅 등 비대면 영업활동이 좋은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서 각 특성에 맞는 제품 차별화 전략으로 본사의 ‘Platform Development’, ‘Modification’, ‘Customer projects’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정밀 모션제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Q. ‘2021년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1)에서는 어떤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나.

A. 크게 3가지 제품을 준비했다. 소형 앱솔루트 멀티턴 엔코더 ‘AEMT-12/16L’ 제품은 multiturn resolution 16bit(65536회전)와 single turn 12bit(4096counts)로 절대 각도 정보를 제공한다. 이 위치 데이터는 BiSS-C 프로토콜의 SSI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라인 드라이버 지원으로 모터+엔코더와 컨트롤러의 사이 거리는 최대 5m 떨어진 곳까지 설치할 수 있다.

 

초소형 모션 컨트롤러 ‘MC3001’ 제품은 전체 16×27mm크기로 사이즈를 초소형화 했다. 매우 작은 사이즈임에도 continous 1.4A, Peak max.5A로 동작할 수 있는 매우 파워풀한 제품이다. DC 모터, BLDC 모터, Linear-DC 모터를 전부 제어할 수 있으며 실시간 위치제어와 토크제어가 가능하다. 통신 인터페이스는 RS232와 CANopen이 지원된다.

 

큰 중공축 stepper motor ‘DM 66200H’ 제품은 새로운 개념의 내부 홀이 큰 스텝모터이다. 내부 홀 크기는 무려 40mm이고 무게가 가볍고 슬림한 구조로 되어있다. 중공축 스텝모터는 백래시가 없으며 기존 제품들과 다르게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중공회전 축이 베어링으로만 되어있기 때문에 연속 구동 시 maintenance-free에 가장 이상적인 제품이다.

 

Q. 앞으로 계획은.

A. 현재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면서 기존의 방식으로 영업활동을 지속한다는 것은 끝이 보이는 낭떠러지를 향해 돌진하는 것과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스위스 아미에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시대에 뒤쳐지지 않도록 전문인력 양성화, 언택트와 온라인을 연결한 ‘온택트’ 서비스 강화, 고객 맞춤 서비스 전략 등 여러 가지 방안들을 계획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