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 '2021 제조자동화기술전', 성황리 폐막

11개국 224개사 참가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회로 새로운 이정표 제시

URL복사
[#강추 웨비나] 설계 산업의 미래 다가가기: AI기능 및 신기능 업무에 적용하기 (6/12)

헬로티 조상록 기자 |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 ‘2021 제조자동화기술전(KOFAS)'이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진회)가 주관하고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11개국 224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온·오프라인 전시회의 병행 개최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안전과 비대면 시대 전시산업의 디지털전환을 제시하였다.

 

▷ (메타버스 온라인 전시회) LS엠트론(주), 화천기계(주) 등 기계분야 160개사가 참가한 온라인 전시회는 전시부스 및 전시품을 3D로 구현하여 참가업체 및 관람객에게 완성도 높은 가상현실 체험을 선사하였으며, 침체되어있는 전시산업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였다.

 

▷ (오프라인 전시) 코로나19 제4차 유행에 대비해 참관객 및 참가업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3단계 방역절차를 준수하여 진행하고, 전시장 내 마스크 착용 확인, 식음료 섭취 통제 등 철저한 현장 관리를 통해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는 행사로 개최되었다.

 

 

이번 전시는 오토메이션/스마트팩토리, 소재/부품, 시험검사/제어계측 기술은 물론 로보틱스, 디지털 트윈/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품목까지 다양하게 출품되어 기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증강현실 전문기업 스마트큐브는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언택트 비즈니스 플랫폼 ‘얼라이브’을 전시하여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이심기술은 고속 미세 가공 머시닝 센터를 출품하여 관람객의 발길을 끌었다.

 

이외 부대행사로 INSIGHT CONNECT 2021 x KOFAS 컨퍼런스, 해외바이어 초청 화상 수출상담회, 타이탄더로봇 시연, 참가업체 기계기술 세미나 등이 개최되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반 제조업의 혁신 방안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기진회는 올 10월에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한국산업대전’에서도 더욱 향상된 온라인 전시회를 기획하여 비대면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