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KSTEC, 세아상역 베트남 공장 생산 최적화 시스템 구축한다

KSTEC, 자사 솔루션 ‘싱크플랜 APS’로 세아상역 APS시스템 구축

URL복사

헬로티 함수미 기자 |

 

 

KSTEC(케이에스텍)이 의류 제조 기업 세아상역과 APS(생산계획 및 스케줄링 시스템) 시스템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KSTEC은 1998년부터 최적화,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컨설팅, 개발 및 판매 사업을 해 오고 있는 소프트웨어 업체다.

 

KSTEC은 자사 솔루션인 '싱크플랜 APS (SyncPlan APS)'으로 세아상역 APS 시스템을 구축한다. APS는 ERP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으로부터 받은 정보를 기반으로, 수요-공급-생산 계획을 수립하는 시스템이다.

 

APS 프로젝트 구축 범위는 생산 계획, 스케줄링 시스템 개발이다. KSTEC은 세아상역 해외생산본부, IT본부와 협업해 세아상역 베트남 공장의 생산 최적화 시스템을 구축한다.

 

프로젝트 목표는 ▲생산계획 시간 단축 ▲의사결정 시간 단축 ▲계획 수립 조정 프로세스 확립 등이다. 프로젝트 기간은 올해 연말까지다.

 

프로젝트 구축 시 웹 유저 인터페이스를 통해 기준정보 관리 및 KPI 분석 결과를 공유한다. 수정이 빈번한 계획 조정 작업은 자동 스케줄링 기능이 포함된 스마트 간트 (Smart Gantt) 로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매니저인 조한민 KSTEC 최적화사업부 전문위원은 "싱크플랜APS는 MES 및 ERP 이후 스마트팩토리 고도화를 추진 중인 세아상역의 니즈에 부합하는 솔루션"이라며, "통합 프로세스 관점의 시스템 간 유기적 연계, 변화 대응력, 확장성 개선에 중점을 둔 생산계획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