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기존 RFID 시스템 문제점 해결했다"...아이디로, 가시광 RFID 시스템 양산 출시

URL복사
[무료등록-대박 경품]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서비스로 확 달라진 제조 현업의 이야기가 찾아갑니다 (12.10)

[헬로티]

 

국내 RFID 전문업체인 (주)아이디로가 국내 스마트공장에 최적화된 RFID 신제품을  올해 1분기 내로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디로에 따르면, 기존의 RFID 기술을 스마트공장에 적용할 때 가장 문제가 되었던 인접 태그 오인식 문제를 해결한 Glowfly 리더 및 안테나, Glowfly 태그로 구성된 가시광 RFID 시스템의 양산 마무리 단계에 있다. 특히, 가시광 RFID 시스템에 적합한 수동형 방식의 UHF RFID 태그 칩도 자체 브랜드로 개발하였다.

 

기존의 RFID 시스템에서는 다수의 태그가 인접하여 위치할 때, 원하지 않는 인접 태그를 읽어서 시스템 오류를 초래할 수 있었다. 이 문제는 기존 RFID 시스템의 큰 단점 중의 하나였다. 이러한 오류를 줄이기 위해 기존의 RFID 시스템에서는 매우 정밀한 파워 조절, 차폐제 설치 등과 같은 매우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 필요했다.

 

가시광 RFID 시스템의 주요 기술은 RFID의 장점인 멀티태깅 기술과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바코드 기술의 장점만을 이용해 RFID리더에서 LED 불빛을 태그에 비추어 원하는 태그만을 인식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기존 RFID 시스템이 갖고 있던 문제점들을 해결했다.

 

특히, Glowfly 리더와 태그는 가시광 인식 기술과 국제 표준인 ISO 18000-63을 모두 만족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상황에 따라서 일반 RFID 기술을 사용하거나 가시광 RFID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가시광 RFID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생산관리나 공정관리 등과 같이 한번에 한 개의 태그를 정확히 인식해야 하는 경우에는 가시광 RFID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고, 재고관리나 출하관리 등과 같이 멀티인식 기능이 필요한 경우 일반 RFID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아이디로 강양기 대표는 “아이디로의 가시광 RFID 기술은 기존 RFID 시스템이 갖고 있던 문제점을 해결한 솔루션”이라며 “단지 원하는 태그에 불빛을 비추도록 하면 기존 RFID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없는 시스템 사용자도 쉽게 설치나 운영이 가능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특히, 이 기능은 공정관리, 컨베이어 응용, 턴테이블 응용 등에서 유용하다. 이러한 응용에서 기존의 RFID 기술을 사용하는 대신에 가시광 RFID 기술을 사용하면 원하지 않는 인접 태그 인식으로 인한 시스템 오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