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aSSIST-아이플라이텍 제휴 체결, 한중 AI 인재 키운다

URL복사

[헬로티]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이하 aSSIST)은 중국 AI 기업 아이플라이텍(iFLYTEK)과 한중 AI 고급 인재 양성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티이미지뱅크


아이플라이텍은 AI 기반 음성 인식 및 이미지 판독 분야 기업이다. 2017년 MIT 선정 ‘가장 스마트한 50대 기업’ 6위에 오른 바 있으며, 음성 인식 정확도는 98%, 이미지 판독은 92% 수준으로 글로벌 음성 합성 대회에서 1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한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 공식 후원 기업으로 선수 및 관광객들에게 AI 기반 자동 통역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플라이텍은 AI 인재 양성을 위해 2017년 9월 온라인 AI 교육 플랫폼 ‘AI 대학’을 설립하기도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aSSIST와 아이플라이텍은 AI 분야 교육과 산학 협력 분야에서 활발히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aSSIST는 중국 AI 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AI 비즈니스’ 전공의 경영학 석사 및 박사 과정을 개발할 계획이며, 앞으로 10년 안에 한중 AI 전문 인력을 500명 이상 배출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아이플라이텍은 AI 대학의 AI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며, 한국 AI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및 창업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양측은 ▲한중 AI 산업 교류 ▲AI 실습 체험 프로그램 ▲AI 학회 공동 개최 ▲중국 현지 AI 캠프 등 다양한 산학 협력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