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일반뉴스

배너

엘이디산업포럼, KOTRA 주관 조명 전시회서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

URL복사

[헬로티] 


국내 전시회와 연계를 통해 국내 조명기업의 해외시장 개척 지원해 


2018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Light+Building 전시회 사진 (출처 : LED산업포럼) 


엘이디산업포럼이 KOTRA가 주관하는 ‘2021 홍콩추계조명전시회’와 ‘2022 프랑크푸르트 Light+Building 전시회’의 한국관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포럼이 수행해 한국관을 구성할 ‘홍콩추계조명전’과 ‘프랑크푸르트 Light+Building 전시회’는 조명 분야의 세계적 관심이 집중되는 국제행사로, 국내기업의 참가선호도가 높은 전시회다. 포럼은 한국관 구성을 통해 국내 우수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포럼은 국내전시회인 ‘2021 국제광융합엑스포와 연계를 통해 단순 홍보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계약 성과를 끌어내고, 코로나19와 같은 외부요인에 대응하기 위한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두 전시회보다 앞서 개최되는 국내 전시회에서 해외바이어 사전초청 및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진행해 ‘신규바이어 발굴-상담-계약’으로 이어지는 통합 비즈니스 지원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앞서 2020년에는 전시회 취소 및 온라인 전환으로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이 제한된 바 있다. 

  

류재만 엘이디산업포럼 위원장은 “작년 한해 코로나 19로 인해 포럼에서 수행하는 해외전시회 사업이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이를 대체하기 위해 작년 11월 관련 산업계 전시회로는 유일하게 국제광융합엑스포를 개최해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류재만 위원장은 “포럼에서 개최하는 2021 국제광융합엑스포에 해당국 무역관과 전시주최자들과 긴밀히 협업해 우리기업과 해외바이어의 수출계약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