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뉴스레터
배너

카스, ‘에어메디’ 로 3밀 위험공간 코로나 19바이러스 잡는다…스터디카페 시범 설치

URL복사

[헬로티] 


코로나19 바이러스 99.99% 살균 가능…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른 카스 에어메디 본격 설치 진행.


카스는 최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포텐스터디카페 충훈점에 코로나19 바이러스 99.99% 살균 가능한 바이러스 살균기 ‘카스 에어메디’를 시범설치하였다고 밝혔다


카스 에어메디가 설치된 포텐스터디카페는 안양 충훈점을 비롯하여 신촌점, 평촌 학원가점, 울산 옥동점등 전국에 40여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다. 


사진. 카스가 개발한 코로나19 바이러스 99.99% 살균 가능한 바이러스 살균기 ‘카스 에어메디’


카스에 따르면, 기존 일반 공기청정기들은 실내공간을 정화하지만, 각종 균 감염으로부터는 자유로울 수 없다. 반면 카스 에어메디는 자연유래 성분의 피톤치드 용액을 사용함으로써, 인체에 무해하고 실내 정화 및 코로나 19바이러스를 비롯하여 폐렴균 등 기타 유해균을 살균할 수 있는 효능을 입증받았다.


특히, 카스 에어메디의 자연유래 피톤치드 성분의 용액은, 건국대학교 동물생명과학대학 내 기업인 케이알바이오텍에서 코로나 19 바이러스에 대한 30초 처리 99.99%사멸 효과를 입증받았다. 즉, 시료(원액)를 바이러스 배양액과 혼합하여 일정 시간 동안 접촉시킨 후 바이러스의 활성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실험을 실시했다. 바이러스의 활성 확인은 숙주세포에 바이러스를 감염시킨 후, 50% 조직배양 감염량 분석법으로 측정하였다. 그 결과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 30초 처리 99.99%이상 사멸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확인된 것.


최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환기가 잘 안되는 실내 등 이례적인 환경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파될 수 있다고 공식 인정하였으며, 발표 이후 실내에 지속적인 방역이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카스 에어메디는 최소 30초부터 최대 300초까지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PCB가 탑재되어 있어 지속적인 방역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사진. ‘카스 에어메디’가 설치된 포텐스터디카페 충훈점


카스는 이번 시범설치를 시작으로 포텐스터디카페 전 매장으로 설치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며,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바이러스로부터 안심하고 학업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PC방, 학원, 카페, 음식점, 주점, 엘리베이터 등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3밀 위험공간(밀폐, 밀집, 밀접)에 카스 에어메디를 설치할 계획이다.


카스 김태인 대표는 “이번 스터디카페 설치를 시작으로 리조트 및 호텔, 기업체의 사무실, 콜센터, 대리점 등에 카스 에어메디 제품을 공급하여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며 곧 가정에서도 카스 에어메디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될 것”이라며 “현재 카스 에어메디에 사용되는 피톤치드 용액을 기반으로 한 에어샤워 타입 출시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