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GS1-IBM-MS, 기업 블록 체인 애플리케이션에서 GS1 표준 활용하는 협업 발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첨단 헬로티]

 

글로벌 비즈니스 표준 조직인 GS1은 최근 IBM과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여 GS1 표준을 공급망 고객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블록 체인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GS1의 식별 및 구조화된 데이터에 대한 글로벌 표준을 통해 블록 체인 네트워크 사용자는 엔터프라이즈 채택을 확장하고 데이터 중복 및 물류 통합에 대한 단일 공유 버전을 유지함으로써 데이터 무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블록 체인 네트워크에 저장되거나 참조된 데이터는 표준을 사용하여 공유 통신 및 상호 운용성을 위해 구성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자제품 코드 정보서비스(EPCIS) 및 핵심 비즈니스 Vocabulary(CBV) 등의 GS1 및 ISO 개방 표준은 표준화된 데이터 교환 및 아이템 단위 추적을 가능하게 한다.

 

GS1의 로버트 베이 데먼(Robert Beideman) 부사장은 “많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유치하는 것은 기업 경계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가능성과 정확성을 높이는 것”이라며 “우리는 이러한 가능성을 통해 전용 기술 및 업계 파트너와 협력하고 공동의 비즈니스 언어를 프로모션함으로써 비즈니스의 현실로 만들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GS1 표준은 월마트와 같은 글로벌 비즈니스에 공급 업체, 유통 업체 및 기타 생태계 파트너에게 블록 체인 네트워크를 확장하여 데이터 공유, 투명성, 가시성 및 신뢰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여준다. IBM과 월마트는 파일럿 테스트에서 미국의 망고와 중국의 돼지고기 등 두나라의 식료품 추적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범적으로 블럭 체인 기술을 성공적으로 적용했다.

 

Walmart 식품 안전 담당 부국장 인 Frank Yiannas는 “미국과 중국의 시범 사업은 블록 체인이 추적 가능성을 개선하여 기존 식품 시스템 안전 장치를 강화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블록 체인을 사용하여 우리는 수일 또는 수주가 아닌 초 단위로 공급 게이트의 모든 단계를 거쳐 농장 게이트로 제품을 추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공통된 표준 세트에 블록 체인 추적 솔루션을 구축하면 복잡한 글로벌 공급망을 확장하고 투명성과 신뢰를 기반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IBM의 블록 체인 비즈니스 개발 부사장인 브리짓 맥 더모트(Brigid McDermott)은 ”기업에서 블록 체인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블록체인이 제공하는 신뢰도다. 이를 통해 기업 거래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할 수 있다.  분산된 진입시스템으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장벽을 제거함으로써 신뢰도는 더욱 강화됐다. 이 때문에 우리는 월마트와 같은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으며 다른 업계 선두 업체들과 협력해 GS1 개방형 표준을 우리가 하는 일에 적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