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신뉴스

배너

인텔, IoT 자동 연결 기술 '인텔 SDO' 공개

URL복사

인텔이 최근 사물인터넷(IoT) 장치를 자동으로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을 공개했다. ‘인텔 SDO(Secure Device Onboard)’라고 불리는 이 기술은 IoT 장치를 단 몇 초 만에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자동화한다. 그 수가 수 천 개에 달해도 ‘몇 초’라는 시간은 늘어나지 않는다. 만약 이 기술 없이 수동으로 연결한다면 장치 1개당 20분 정도는 소요될 것이다. 


▲인텔 SDO가 IoT 장치 연결에 적용되는 과정


인텔 SDO는 지난 3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IoT솔루션 월드 콩그레스’에서 공개됐다. 이 기술의 핵심은 ‘제로 터치(zero touch)’다. 제로 터치 모델은 장치가 자동 등록을 위해 전원을 켤 때 IoT 플랫폼 계정을 능동적으로 검색한다. 그리고 거의 모든 장치나 IoT 플래폼에 통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말은 사용자가 직접 각 IoT 구축에 대한 사전 로드 프로비저닝 구성을 정의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IoT 연결의 문제점은 보안이다. 인텔의 SDO는 자동으로 연결되는 과정에서 해커가 장치를 추적하지 못하도록 인텔 고유의 개인 정보 보호 유지 IoT ID 솔루션인 ‘인텔 EPID(Intel Enhanced Privacy ID)’를 활용한다. 


인텔의 이번 기술은 다양한 기업들의 IoT 제품과 연동된다. 먼저 인텔 EPID는 인피니온(Infineon), 마이크로칩(Microchip), 사이프레스 세미컨덕터(Cypress Semiconductor)와 같은 다른 실리콘 공급 업체는 하드웨어에 내장될 예정이다. 

인텔 SDO의 제로 터치는 구글 클라우드,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및 인텔의 윈드리버 클라우드(Helix Device Cloud)와 같은 장치 관리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에 제공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