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획특집

배너

[공장, 스마트를 입다] 아펙스다이나믹스 허동석 대표 인터뷰 / 보급형 감속기 앞세워 FA분야 사업영역 확장

  • 등록 2015.03.03 09:17:36
URL복사

미니 인터뷰_아펙스다이나믹스코리아 허동석 대표


Q. 아펙스다이나믹스코리아의 경쟁력은


A. 단일공장으로서는 세계 최대 규모인 월 50,000대 이상생산할 수 있는 생산공장이 대만에 설립되어 있다. 또한, 열처리에서 조립까지 모든 공정을 외주 없이 공장에서 직접 처리하는 원라인 시스템으로 고품질과 불량률 0%에 가까운 생산 안정화를 실현하고 있다. 아펙스다이나믹스코리아는 또 각각의 설비에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델이 단가별, 용도별로 구축되어 있어 용도와 예산에 맞는 합리적인 제품의 선택이 가능하다.


Q. 시장확대와 지속성장을 위한 전략은


A. 지난 수년간 급격하게 발전하는 IT 기술이 모바일, 가전제품 등 다양한 산업과 연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자동화 시장 역시 고정밀 장비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아펙스다이나믹스는 이러한 자동화 시장의 흐름을 예측하여 2015년 고정밀 하이포이드 감속기와 고정밀 랙&피니언의 출시 대기 중에 있으며, 다양한 설비에 응용 가능한 최적의 상품을 투자, 개발하여 이미 구축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2월 초 대구지사를 오픈하여 상대적으로 미약했던 지역권에 기술 지원을 통해 급변하는 자동화 시장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고 있으며, 차후 부산지사와 천안지사를 개설, 영업력을 강화하여 적극적인 고객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Q. 오토메이션 월드 2015 전시 계획은


A. 보급형 감속기 New PII 시리즈의 앵귤러 타입인 PIIR 시리즈와 T박스 형태 감속기인 AT 시리즈의 보급형 제품인 ATB 시리즈가 올 초부터 본격 공급되는 만큼 전진 배치되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 출시 예정인 고정밀 고토크 하이포이드 감속기 KF/KH 시리즈의 샘플 제품과 고정밀 랙&피니언 역시 선보인다.


Q. 올해 매출 목표액은


A. 모바일, 화학, FPD 분야의 호황으로 인해 2015년 시작은 비교적 순조로운 편이다. 이 호조를 이어나간다면 작년 대비 20%의 성장은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Q. 향후 사업 계획은


A. 아펙스다이나믹스코리아는 감속기를 ‘고품질, 낮은 단가, 일주일 단납기’를 모토로 하여 그간 자동화 설비 시장의 패러다임을 뒤바꾸어 놓았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모토와 서비스 마인드로 고객사의 요청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감속기뿐만 아니라 향후 FA 부품 전반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할 계획이 있으며, 그 시작으로 2013년 CNC 터렛을 출시했고, 2014년 완공된 신공장에서 생산된 고정밀 랙&피니언 제품을 2015년 하반기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임근난 기자 (fa@hellot.net)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