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비큐AI, 로이터 뉴스 데이터 공급으로 AI 학습 시장 공략 강화

URL복사

 

비큐AI가 영국 로이터통신의 뉴스 데이터를 국내 AI 학습용 데이터로 공급하며 글로벌 데이터 소스 확보와 국내 AI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협력은 글로벌 3대 통신사 중 하나로 알려진 로이터 뉴스 데이터를 국내 시장에 제공하는 첫 사례로 비큐AI는 이를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 AI 개발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 회사는 글로벌 뉴스 데이터 수요가 증가하는 흐름 속에서 국내 기업들의 모델 개발과 실시간 데이터 서비스 요구가 커지고 있다는 점을 주목하고 데이터 허브로서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비큐AI는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국내외 AI 기업을 대상으로 학습용 데이터 공급을 확대하며 모델 개발과 고도화를 지원한다. 동시에 SaaS와 데이터 마켓 확장을 추진해 국제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로이터는 1851년 설립돼 150개국에서 19개 언어로 뉴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뉴스 기관으로 사실 기반 정보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AI 모델 학습에 적합한 고품질 데이터 소스로 평가된다. 로이터는 메타 등 글로벌 AI 기업들과도 콘텐츠 계약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 협력으로 비큐AI는 국제적 데이터 소스를 확보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비큐AI 관계자는 "이번 협력은 글로벌 3대 통신사인 로이터의 뉴스 데이터를 국내 AI 모델 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핵심 발판"이라며 "데이터 품질과 신뢰성을 최우선으로 하여, 한국형 AI 모델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큐AI는 데이터 통합 공급 플랫폼 RDPLINE을 최근 공식 출시했다. RDPLINE은 실시간 데이터 스트리밍과 대규모 데이터셋을 단일 DaaS 플랫폼으로 통합한 서비스로 AI 학습과 RAG, LLM, 에이전트 설계까지 확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사는 미디어 데이터를 포함한 각종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으며 금융과 미디어, K-콘텐츠 등 버티컬 AI 산업군에서 필요한 데이터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 회사는 RDPLINE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에 최적화된 데이터 공급 체계를 강화하고 국내 AI 생태계의 데이터 품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