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넥스트에어로스페이스-안성시, 모빌리티 산업 육성 위한 협력 강화

URL복사

 

넥스트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13일 김보라 안성시장이 안성공장을 방문해 생산 라인과 전시 항공기를 둘러보고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안성시가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첨단기술기업 현장을 직접 살피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기업 탐방’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장 내 주요 설비와 항공기를 확인하며 지역 내 기술집약형 산업 발전에서 넥스트에어로스페이스가 맡을 역할과 성장 가능성에 주목했다.

 

넥스트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기 체계종합 기술을 기반으로 경량항공기, UAM 항공기 및 수직이착륙 무인기 등을 개발·양산하는 전문 항공제조기업이다. 특히 안성공장은 무인기 생산 거점으로 운영 중이며 향후 천안·안성 공장을 통합·확대해 더 넓은 부지와 일원화된 생산 라인을 구축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안성시는 지역 내 신규 부지 확보와 행정 지원 등 협력에 관한 논의를 진행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넥스트에어로스페이스는 안성을 대표하는 첨단 항공 제조기업으로 지역 내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과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성시는 행정적 지원과 협력 체계를 강화해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김치붕 넥스트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안성시의 선제적 관심과 지원 의지에 감사드리며, 지역 사회 내 인재 고용과 모빌리티 산업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며 “향후 공장 통합·확대를 통해 양산체계를 갖춤으로써 고객에게 적기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제조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에어로스페이스는 2019년부터 독립적인 민간 항공기 전문 기업으로 활동하며 최근 사명 변경을 통해 독자적인 정체성을 확립하고 공공·방산 시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