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씨메스, 포트폴리오 확장 준비 완료...TSI코리아 로봇 부문 흡수

URL복사

 

TSI코리아 로봇 솔루션 로봇 사업부 ‘픽시스(Picksys)’ 인수

중소·중견·대기업 실증 프로젝트 겨냥한 포트폴리오 확대 ‘정조준’

소형 로봇 솔루션에 인공지능(AI) 비전 기술 결합 도모해

 

씨메스가 검사·자동화 솔루션 업체 TSI코리아의 로봇 솔루션 사업 부문 ‘픽시스(Picksys)’를 자산 양수도 형식으로 인수했다.

 

이번 인수 대상인 픽시스는 소형 로봇 기반 솔루션 역량을 보유했다. 제조·물류 현장 자동화를 통한 효율성 극대화 전략을 전개하는 중이다. 특히 중소·중견기업의 초기 자동화 도입부터 대기업의 실증 프로젝트 및 개념증명(PoC) 등에 특화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이번 인수는 씨메스의 로봇 자동화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다양한 규모의 고객사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로 해석된다. 씨메스는 이를 통해 기존 대규모 프로젝트 중심의 로봇 솔루션과 소규모·모듈형 로봇 솔루션의 균형을 확보함으로써 고객군을 한층 넓히게 됐다.

 

씨메스 측은 글로벌 로봇 자동화 시장에서 소형·모듈형 솔루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와도 맞물려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물류·제조 산업 전반에서는 자동화 도입 시 초기 진입 장벽이 낮은 솔루션을 선호한다. 특히 투자수익률(ROI)을 빠르게 확보하는 콤팩트 로봇 솔루션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번 전략은 이러한 시장 상황에 주목한 것이다.

 

씨메스는 양수 이후 기존 픽시스 라인업의 재제품화(Re-productization)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초기 단계(Entry) 제품군 확대 ▲로봇 솔루션 포트폴리오 확장 ▲고객 배송 시간 단축 등을 추진한다.

 

씨메스 관계자는 “픽시스 소형 로봇 솔루션은 씨메스의 고도화된 인공지능(AI) 비전 기술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소규모 기업부터 대기업까지 폭넓게 대응 가능한 자동화 역량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장 동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비전을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