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알고랩, FT ‘2025 아시아 고성장 500대 기업’ 선정

URL복사

 

온디맨드 화물운송 스타트업 알고랩이 글로벌 경제지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 이하 FT)’가 발표한 ‘2025 아시아·태평양 고성장 5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리며 디지털 물류 혁신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FT가 발표하는 ‘고성장 기업’ 순위는 한국, 일본, 인도, 호주, 대만, 싱가포르, 베트남 등 아시아·태평양 13개국의 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부터 2023년까지의 연평균 매출 성장률(CAGR)을 기반으로 선정된다. 알고랩은 온디맨드 화물운송 프로세스를 IT 기반 위에서 재정의하고 디지털 전환이 어려웠던 분야에 AI 기술을 적용해 실질적인 혁신을 이끈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알고랩의 경쟁력은 맞춤형 B2B 배차 시스템, AI 기반 배송지 클러스터링 및 경로 최적화 기술에 있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고객사별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운송 모델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실제로 알고랩은 2024년 한 해 동안 매출 138억 원,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15.6억 원을 달성하며 5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이는 고성장과 수익성을 동시에 입증한 결과로 알고랩의 비즈니스 모델이 시장에서 실효성을 갖췄음을 보여준다.

 

백승환 알고랩 대표는 “AI 기술을 통해 복잡하고 비정형적인 화물운송 환경을 구조화하고, 이를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로 전환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통해 AI 기술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아시아·태평양을 대표하는 버티컬 AI 물류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