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힐셔, STM32 Nucleo용 평가 보드 ‘netSHIELD 90-RE’ 출시

URL복사

 

힐셔는 STM32-Nucleo 애플리케이션용 평가 보드인 netSHIELD 90-RE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netSHIELD 90-RE는 기존 netSHIELD 52-RE의 후속 제품으로, 아두이노 우노 호스트 인터페이스를 통해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Nucleo-64 및 Nucleo-144 개발 보드를 모두 지원한다.

 

NSHIELD 90-RE를 이용해 마이크로 컨트롤러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PROFINET ▲EtherNet/IP ▲EtherCAT ▲CC-Link IE Field Basic ▲DeviceNet ▲Sercos ▲CANopen 등과 같은 다양한 관련 산업용 통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다.

 

기존 netSHIELD 52-RE와 달리, 신규 netSHIELD 90-RE는 업계 최소 크기의 멀티-프로토콜 네트워크 컨트롤러인 힐셔의 netX 90 시스템-온-칩(SoC)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netX 90은 Nucleo-64나 Nucleo-144 보드와 결합해 STM32 프로세서의 컴패니언 칩으로 사용된다.

 

ARM 기반 netX 90 SoC의 아키텍처는 짧은 사이클 타임에 대한 낮은 지연 시간 및 멀티-프로토콜 기능의 측면에서 그 성능과 유연성, 결정성에 관한 최고 사양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이기종의 듀얼-코어 아키텍처는 두 개의 ARM 프로세서 코어를 갖추고 있다.

 

첫 번째 ARM 프로세서 코어는 통신 전담으로, 힐셔의 해당 프로토콜 펌웨어를 통해 이를 지원한다. 이 프로세서는 자체 유연한 통신 서브시스템을 통해 netX 90의 다중 프로토콜 기능을 보장함으로써 모든 일반 산업용 통신 프로토콜의 지원이 가능하다.

 

통신 서브시스템, 즉 프로토콜 스택은 netX 90 SoC에서 독립적으로 실행되는데, 이 때 STM32 호스트 마이크로 컨트롤러로부터 최소한의 메모리와 매우 제한된 CPU 리소스만 사용한다. netX 90 네트워크 컨트롤러의 프로토콜별 펌웨어 이미지는 직렬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된다. netSHIELD 90-RE의 통합 암호화 코어는 향후 제품의 사이버 보안 기능 구현에도 적합하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