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로옴 최신 2kV SiC 모스펫, SMA 태양광 시스템 지원

URL복사

 

로옴은 SMA 솔라 테크놀로지(이하 SMA)의 신형 태양광 시스템 ‘Sunny Central FLEX’에 자사의 최신 2kV SiC MOSFET을 탑재한 세미크론 댄포스의 파워 모듈이 채용됐다고 12일 밝혔다. Sunny Central FLEX는 대규모 태양광 발전 설비, 축전 시스템, 차세대 기술용으로 설계된 모듈러 타입의 플랫폼으로 전력망의 효율화와 안정성 향상을 지향한다.

 

로옴의 새로운 2kV 내압 SiC MOSFET은 1500V DC 링크용으로 심플하고 효율이 높은 컨버터 회로를 실현하기 위해 설계돼 현재 양산 중인 제품이다. 높은 신뢰성을 목표로 우주선(Cosmic-Ray)에 대한 내성을 구비해 태양광 발전 분야에서의 까다로운 환경 조건이나 컨버터의 장수명화에 대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다.

 

세미크론 댄포스의 SEMITRANS 20은 대전력 용도 및 고속 스위칭 동작용으로 설계돼 차세대 대형 컨버터용 파워 모듈을 대표하는 제품이다. 로옴의 2kV SiC를 탑재한 SEMITRANS 20은 SMA의 Sunny Central FLEX의 중요한 구성 요소다.

 

세미크론 댄포스와 로옴은 10년 이상에 걸친 협력을 통해 주로 파워 모듈에서의 SiC 기술 도입을 추진해왔다. 최근에는 실리콘 IGBT 모듈에 있어서도 협업을 전개하고 있다. SEMITRANS 20은 직류전압 1500V에 대응하는 어플리케이션용으로 고효율의 심플한 솔루션을 제공ㅙ 태양광 발전 및 축전 시스템에 적합하다. 향후 고출력 전동 트럭용 충전기 및 풍력 발전용 컨버터에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SMA솔라 테크놀로지는 태양광 발전 및 축전 시스템 기술 분야에서 세계를 리드하는 기업으로 SMA 그룹은 미래의 분산형 및 재생 가능 에너지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MA의 포트폴리오에는 태양광 및 축전지용 PCS, 태양광 및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 (BESS)용의 포괄적인 시스템 솔루션, 인텔리전트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 전기자동차 및 Power-to-Gas 어플리케이션용 충전 솔루션이 포함되어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