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마이크로칩, AI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 위한 포트폴리오 확장

URL복사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데이터 센터 커넥티비티, 스토리지 및 데이터 검색을 위한 신규 첨단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이크로칩의 데이터 센터 에코시스템은 워크로드 가속, 전력 관리, 디바이스 성능, 최적화 및 컨트롤을 위한 포괄적인 기술들을 포함한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있다. 이 에코시스템은 데이터센터가 오늘날의 역동적인 기술 요구 사항에 따른 확장성, 보안, 성능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확장된 마이크로칩의 포트폴리오는 고속 인터커넥트 및 스토리지 기술을 포함하며 여기에는 3세대, 4세대, 5세대 PCIe 스위치(6세대 및 7세대 기술 개발 중), NVMe(비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 하드웨어 기반 보안 기능이 탑재된 스토리지 및 RAID 컨트롤러가 포함돼 있어 더욱 향상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커넥티비티 측면에서 마이크로칩은 리타이머와 이더넷 PHY를 제공해 인터커넥티비티 기능을 최적화한다. 또한 전력 관리, 시스템 모니터링 및 정밀 타이밍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및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신뢰할 수 있고 유연하며 에너지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브라이언 맥카슨 마이크로칩 데이터 센터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은 “AI는 디지털 환경 전반을 빠르게 혁신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데이터 센터는 보안, AI 워크로드 가속, 시스템 효율성 및 신뢰성 등 다양한 측면에서 점점 더 까다로운 요구에 직면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마이크로칩은 이러한 데이터 센터의 최신 기술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적인 구성 요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고속 커넥티비티와 스토리지 속도 가속화부터 전력 및 관리 시스템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칩의 혁신은 차세대 AI 워크로드를 지원하고 고객에게 뛰어난 확장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의 데이터 센터 솔루션에는 시스템 무결성을 보호하도록 설계된 시큐어 루트 오브 트러스트(Secure Root of Trust)컨트롤러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가 포함돼 있다. 이 컨트롤러들은 시스템 전원이 켜지는 순간부터 제어권을 갖고 시스템의 CPU 및 GPU가 펌웨어를 실행하기 전에 외부 플래시에 저장된 펌웨어를 검증해 무단 코드가 실행되는 것을 방지한다.

 

부팅 이후에는 시스템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 호스트 버스 어댑터(HBA), SSD와 같은 보조 구성 요소 뿐 아니라, 전원공급장치, RAID 구성과 같은 핵심 시스템 요소의 인증 절차도 수행한다. 또한 이 컨트롤러들은 보안 기반의 시스템 소유권 이전을 가능하게 하고 강력한 수명 주기 관리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