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한국로지스풀, AI·빅데이터 기반 화물차 플랫폼 ‘라토스커넥트’ 사용성 강화

URL복사

 

로지스올그룹 계열사인 한국로지스풀(KLP)이 화물차 배차 및 운송 서비스 플랫폼 ‘라토스커넥트(LATOS Connect)’의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플랫폼의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층을 확대하며, 효율적인 운송 서비스를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라토스커넥트는 2021년 출시된 플랫폼으로, 전국 100여 개 협력사 및 500대 이상의 계약 차량을 기반으로 실시간 주문 접수와 빠른 배차를 제공한다. 특히, AI 기술을 통해 합짐 배차 가능 구간을 실시간으로 제안하며, 동일 구간의 최저 운임 차량을 추천하는 기능을 갖췄다. 이를 통해 고객은 운송비를 절감하고 배차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운송 구간의 예상 경로와 소요 시간을 반영한 최적 운임을 제안하는 것은 물론, 실시간 차량 위치와 상·하차지 도착 예상 시간 확인, 납품 전표 이미지 제공 등의 운송 관리 기능도 강화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웹 기반 플랫폼으로 전환되어 접근성이 개선되었으며, KPP파렛트를 이용하지 않는 일반 고객들도 라토스 웹을 통해 운송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KPP파렛트를 사용하는 기존 고객은 기존처럼 WPPS 시스템에서 ‘운송요청’ 기능을 통해 배차를 진행할 수 있다.

 

라토스커넥트 관계자는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운송료 50% 할인 및 로지스올 운송 TMS와 라토스 1년 무상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며 “신규 고객 확보와 서비스 사용성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