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최신뉴스

배너

7대 신산업동력 로드맵 확정- 관련 산업 탄력받을까?

  • 등록 2012.04.15 15:28:24
URL복사

7대 신산업동력 로드맵 확정
관련 산업 탄력받을까?

반도체를 비롯한 디스플레이․LED 등 7대 신성장동력 산업이 더욱 힘을 받게 됐다.

정부는 최근 신성장동력 산업의 주요 생태계 기반이 되는 장비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원을 위해, 디스플레이․반도체․LED 등 7대 분야에서 총 90개 전략품목을 도출하고, 향후 8년간 기술수준 및 개발시점에 대한 로드맵을 수립했다. 신성장동력 장비분야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LED, 그린 수송장비, 바이오, 의료, 방송 등이다.

디스플레이 장비의 경우 글로벌 패널기업 간 경쟁 심화에 따라 기존 LCD 시장 경쟁력 제고와 급성장하는 OLED 양산을 위해, 공정 단축이 가능한 원가절감형 장비군과 차세대 디스플레이 장비군에서 수요기업의 의견과 전략적 기술의 중요성을 고려해 전략품목을 선정했다.

반도체 장비는 시스템반도체 설비투자 확대 등 고집적․고기능 칩 구현을 위한 회로 미세화 추세, 새로운 패키징 기술 수요에 대응, 측정․분석 장비, 조립․패키징 장비, 검사 장비군의 수요 연계성을 고려하여 전략품목을 도출했다.

정부는 또한 LED 조명 확산에 대응해 수요기업 연계가 가능한 고효율․고출력 LED 생산 장비군을 중심으로, 글로벌 기술 경쟁력과 국산화 효과를 고려한 품목을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차체 경량화, 연비개선 등 그린카 요구 성능을 만족시키는 부품 가공 양산장비와 친환경, 저소음 등 크루저선과 같은 고부가가치 선박을 위한 대형 부품 양산장비를 중심으로 진행하고, 바이오 장비와 의료 장비, 방송 장비 분야의 핵심 기술 확보도 범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