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동산 건설

배너

가덕도신공항, 2029년 개항 위한 부지조성공사 입찰 공고

URL복사

 

정부는 가덕도신공항의 적기 개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6월 7일,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의 입찰 공고를 발표했다.

 

이번 입찰은 2029년 12월 개항을 목표로 진행되며,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190일(6년)이다. 국내 대형 건설사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부등침하 우려 등으로 인해 한 곳도 참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국토교통부는 기본계획 수립 시 전문가의 검토를 통해 공사 기간과 공항 배치 등을 결정하였으며, 실시설계 적격자 선정 후 실시설계 과정에서 건설 전문조직인 가덕도신공항 건설공단과 실시설계 적격자 컨소시엄이 협력하여 2029년 12월 개항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가덕도신공항 기본계획 수립 과정에서 육·해상 배치에 따른 부등침하 가능성을 검토한 결과, 부등침하량은 준공 후 30년 경과 시점에도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기준을 만족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정부는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가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인 만큼, 공정한 경쟁을 통해 가장 우수한 업체를 선정하여 품질이 높은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가덕도신공항이 2029년에 성공적으로 개항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