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노르딕, 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 공식 발표

URL복사
[#강추 웨비나] 자동화 공정 최적화를 위한 유니버설로봇의 최신 기술 소개합니다...유니버설로봇과 모바일매니퓰레이 (6/18)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포괄적으로 IoT 기기를 관리하도록 지원해

 

노르딕 세미컨덕터(이하 노르딕)는 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를 공식 출시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기능을 대폭 확장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는 기존의 위치확인 및 보안 서비스와 함께 완벽한 nRF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다. 이번 출시를 통해 IoT 개발자와 기업은 대규모 IoT 기기를 구축 및 관리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는 온보딩, 구성, 모니터링 및 무선 펌웨어(FOTA, Firmware-Over-The-Air) 업데이트를 위한 툴을 제공함으로써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포괄적으로 IoT 기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이러한 툴을 통해 센서 데이터 수집 서비스를 용이하게 하고, 기술자들이 기기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고, 동작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외에도 상당한 비용 절감, 시장 출시시간 단축, 확장성 및 미래 지향적 IoT 구축 등의 추가적인 이점도 제공한다.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클라우드 솔루션 제품 디렉터인 빌-베이코 헬피(Ville-Veikko Helppi)는 “nRF 클라우드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가 공식 출시됨에 따라, 고객들은 IoT의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품군을 이용하게 됐다”며, “이 서비스는 효율적인 기기 관리에서 정밀한 위치 추적 및 강력한 보안에 이르기까지 IoT 구축의 중요 요소를 처리한다”고 말했다.

 

nRF 클라우드 제품군은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 외에도, 이미 공급되는 위치 서비스 및 보안 서비스와 함께 구성돼 있다. 위치 서비스는 SCELL, MCELL, A-GPS, P-GPS 및 와이파이 위치확인 기능을 비롯해 노르딕의 첨단 위치확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기기가 정확한 위치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은 물론, 최소한의 전력소모로 현장에서 오랫동안 동작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이러한 서비스의 글로벌 가용성과 전력 효율성 및 사용 유연성을 통해 IoT 솔루션을 위한 기반을 구축한다. 

 

nRF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는 즉시 이용할 수 있는 보안 ID와 클라우드에 등록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복잡성 및 비용 부담 없이 독점적인 보안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제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효율적으로 글로벌 IoT 제품을 구축한다. 전체 수명주기에 걸쳐 보안이 제공되기에 커미셔닝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 기기를 보호한다. 

 

낮은 전력소모 및 연결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전송이 가능하도록 처음부터 완벽하게 구현된 nRF 클라우드 제품군은 MQTT 또는 CoAP 기반의 기기와 클라우드 간 인터페이스와 REST, API 기반의 클라우드 간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독립형 서비스와 유연한 비용 모델로 구성돼 있어 고객은 필요한 기능만 선택해 비용 효율적으로 맞춤형 솔루션을 이용한다. 

 

nRF 클라우드 서비스는 노르딕의 확장 가능한 통합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nRF 커넥트 SDK와 긴밀하게 통합돼 있다. 이러한 통합으로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것은 물론, 개발자가 기본적인 클라우드 통신에 대한 세부사항을 걱정할 필요 없이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