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이크로스트레티지, KB증권에 데이터포털 시스템 구축

URL복사
[D-1,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는 KB증권이 자사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플랫폼’을 기반으로 데이터포털(Self BI)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데이터포탈은 현업 부서에서 직접 필요한 데이터를 손쉽게 추출, 분석하고 정기적 모니터링이 필요한 정보를 용이하게 확보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KB증권은 데이터포털을 통해 다양한 관점의 내부 보고서를 적시성 있게 제공함으로써 신속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체계를 확립하고자 했으며, 이를 위해 최적의 기능을 수행할 BI 분석 플랫폼을 면밀히 검토했다.

 

KB증권은 다양한 BI 공급업체의 제품들을 심도 있게 비교 검토한 결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플랫폼을 최종 도입하게 됐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다차원 비정형 분석 기능과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단일 제품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분석 솔루션으로 대용량 데이터와 다수의 사용자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이다.

 

KB증권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플랫폼 도입 이후 데이터 유관부서 외에 일반 부서에서도 필요한 데이터를 직접 추출, 분석하고 업무효율화 및 업무 정확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DW 및 빅데이터 인프라(Data lake)를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 정보를 손쉽게 확보하고 분산된 경영·영업정보의 통합관리 및 조회가 가능해져 보다 원활한 OSMU(One Source Multi Use 원소스 멀티유스)가 가능해졌다.

 

곽재석 KB증권 데이터솔루션 Lab 팀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플랫폼을 통해 정기적 관리 및 분석이 필요한 지표에 대해 직접 시각화를 구현해 보다 용이한 모니터링이 가능해졌고, 데이터-주도적인 문화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I 플랫폼은 데이터 포털을 생성하고 데이터 분류 체계를 구성해 현업 담당자들이 쉽고 빠르게 필요한 데이터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정경후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지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KB증권 외에도 국내 대규모 금융권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금융권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나타내고 있다”며 “KB증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앞으로도 금융권 분야를 공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