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구매고객 77%가 복합형 제품 선택”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LG전자는 올해 LG베스트샵에서 세탁기나 건조기를 구입한 고객 10명 중 8명이 복합형 세탁건조기를 선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세탁과 건조를 한 제품에서 해결하는 복합형 제품의 높은 공간 활용성과 차별화된 디자인,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편리함 등이 선택 이유로 보인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가 2020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원바디(one body) 세탁건조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는 지난해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국내 판매량의 70%를 차지했다. 여기에 LG전자가 세탁에서 건조까지 한 번에 수행하는 올인원 제품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출시하면서 복합형 세탁건조기 판매 비중은 77%로 높아졌다.

 

워시콤보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은 하단에 추가 설치할 수 있는 4㎏ 용량 통돌이세탁기 '미니워시'를 함께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LG전자만 갖춘 미니워시는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기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다.

 

워시타워와 워시콤보는 'AI(인공지능) DD 모터'를 탑재해 고객이 투입한 세탁물 무게와 습도, 재질을 AI가 분석해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 모션으로 세탁과 건조를 수행한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세탁량이 많아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은 워시타워를, 버튼 한 번으로 세탁과 건조를 끝내고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려는 고객들은 워시콤보를 선택하고 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