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4] 에스피오, 색수차 줄이는 APO Telecentric Lens로 검사 속도 빠르게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에스피오가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참가해 머신비전용 광학 렌즈, 3D 검사 광학 모듈, 특수 광학계 등을 선보였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4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450여 개 기업이 20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에스피오는 APO Telecentric Lens를 소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APO’란 광학에서 색수차를 줄이는 특별한 유형의 렌즈를 의미한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외 외관검사 시장에서 높은 사양과 색수차가 없는 렌즈를 사용한다. APO Telecentric은 Chromatic Lens보다 향상된 콘트라스트와 색수차가 거의 없는 제품으로, 검사속도와 퀄리티가 상향된 제품이다.  

 

이와 함께 물체의 표면 형상, 두께 측정, 결함측정이 가능한 Linnik Type의 White Scanning interferometer를 전시했다. 간섭계는 빛의 간섭현상을 이용해 변위를 측정하는 광학계를 의미한다. 동일 광원으로부터 빛을 분리하고 재합성될 때 광경로 차이에 의해 명암의 무늬가 발생되는 현상을 간섭이라 한다. 이런 광학 원리를 통해 제작된 광학장치로, 3D 이미징/측정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

 

한편, AW 2024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 개 전문 세션이 진행된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