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라이너, 생산성 인정받아 a16z 생성 AI TOP 100서 4위 안착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생성형 AI 웹 제품 상위 순위에 랭크된 한국 서비스로는 유일해

 

라이너는 벤처캐피털(VC) 앤드리슨호로위츠(a16z)가 발표한 ‘The Top 100 Gen AI Consumer Apps(생성형 AI TOP 100 소비자 앱)’에서 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a16z는 웹과 앱을 별도로 분리해 분석했으며, 웹 서비스의 경우 SimilarWeb(2024년 1월 기준) 데이터를 반영하여 순위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2023년 9월 초기에 발표했던 생성형 AI 웹 서비스 순위 발표와 비교했을 때, 이번 조사에서 순위에 새로이 이름을 올린 제품은 40% 이상(22개)이었다. 

 

라이너는 TOP 50에 신규로 진입해 AI 웹 서비스 중 흥미로운 제품 중 하나로 평가받았다. 특히 생성형 AI 웹 제품 상위 순위에 랭크된 한국 서비스는 라이너가 유일하다. 또한, 올해 초 엔비디아,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조스 등으로부터 736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퍼플렉시티AI’와 앤트로픽이 선보인 ‘클로드’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이번 a16z가 발표한 AI 웹 서비스 순위에서는 생산성을 향상해주는 AI 서비스가 순위에 포함되며 주목받았다. 생산성 부문에는 라이너, 에이티파이, 핀드, 맥스AI, 블랙박스 AI, 오터AI, 챗PDF 등 7개 기업이 포함됐습니다. 생산성은 이 부문에서 급성장하는 서비스가 등장함에 따라, 이번 조사 분석에 새롭게 구분된 카테고리다. 

 

라이너 측은 이용자가 정보를 탐색하고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어려움과 불편함을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는 심도 있는 요청에 대한 정보 탐색 및 답변, 논문이나 유명 서적을 기반으로 한 심층적인 리서치, 에세이나 비즈니스 메일과 같은 콘텐츠 작성, 번역 및 문법 교정 등 업무 생산성 향상에 특화된 AI 에이전트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