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터배터리 2024] 삼성SDI, 전고체 배터리 양산 로드맵 최초 공개 “업계 최고 에너지 밀도”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전고체 배터리 등 차세대 폼팩터 양산 준비 진행 중 “초격차 기술로 시장 선도”

 

​삼성SDI가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밀도를 가진 전고체 배터리를 양산할 계획임을 공식화했다.

 

삼성SDI는 인터배터리 2024에서 업계 최고 수준인 900Wh/L 에너지 밀도의 전고체 배터리 양산 준비 로드맵을 처음 대중에 공개했다.

 

전고체 배터리는 고체 전해질을 사용해 화재의 위험성을 줄이고 주행거리가 늘린 배터리로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차세대 배터리지만, '꿈의 배터리'라는 이름에 어울리게 개발 및 양산의 난이도가 매우 높아 빠른 상용화를 점치기 어려웠다.

 

삼성SDI는 현재 양산 중인 각형 배터리와 비교해 약 40%가량 향상된 에너지 밀도인 900Wh/L의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 및 양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체적으로 조성한 고체 전해질 소재 개선과 혁신적인 무음극 기술을 통해 음극의 부피를 줄여 양극재를 추가함으로써 업계 최고의 에너지 밀도를 달성하겠다는 설명이다.

 

 

삼성SDI는 지난해 말 신설된 ASB(전고체 배터리)사업화추진팀을 중심으로 SDI연구소 S라인에서 샘플을 생산하는 등 전고체 배터리 사업화를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부적인 로드맵을 공개, 2027년 전고체 배터리 양산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렸다.

 

삼성SDI는 또한 하이니켈 NCA 46파이와 미드니켈 NMX, LFP 등 다양한 소재의 배터리 라인업을 공개, 전기차 배터리 프리미엄 제품에서 보급형까지 확대된 포트폴리오를 전시했다. 이밖에도 9분 만에 8%에서 80%까지 셀 충전이 가능한 초급속 충전 기술을 비롯해 20년 이상 사용 가능한 초장수명 배터리 양산 계획, CTP(셀투팩), 배터리 열확산 방지 기술 등 '초격차 기술'들을 대거 선보였다.

 

한편, 삼성SDI는 올해 처음 신설된 '인터배터리 2024 어워즈'에서 주력 ESS 제품인 SBB(Samsung Battery Box)로 'ESS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SBB는 설치가 용이하고 직분사시스템 적용 등으로 안전성을 높인 제품으로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