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키사이트, Wi-Fi 7용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 출시

URL복사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Wi-Fi 7 디바이스의 시그널링 무선 주파수(RF) 및 스루풋 테스트를 제공하는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인 Wi-Fi용 E7515W UXM 무선 연결 테스트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IEEE가 802.11be 표준으로 개발한 Wi-Fi 7은 차세대 Wi-Fi 무선 통신 기술로, 이전 Wi-Fi 6E, Wi-Fi 6 표준과 비교해 대폭 향상된 성능과 발전된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디바이스 제조업체는 Wi-Fi 7 디바이스 배포 시 설계된 기능과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클라이언트 및 액세스 포인트(AP)에서 광범위한 시그널링 RF 및 스루풋 테스트를 수행해야 한다. 

 

기존의 솔루션은 매우 복잡한 테스트 설정이 필요하며, 수많은 Wi-Fi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 실제 작동 조건을 에뮬레이션해야 한다. 최신 키사이트 UXM 무선 연결 테스트 솔루션은 RF 엔지니어들에게 Wi-Fi 7 테스트를 간소화하고 고유한 물리(PHY) 계층 및 매체 액세스 제어(MAC) 계층 관련 통찰력을 제공하는 턴키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E7515W UXM 무선 연결 테스트 솔루션은 시장을 주도하는 UXM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확장해 최신 IEEE 802.11be 표준과 관련한 새로운 이용 사례를 지원하기 위해 Wi-Fi 디바이스와 트래픽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으며 시장에 존재하는 기존 솔루션보다 세 배 더 많은 수백 개의 클라이언트를 추가 장비 없이 트래픽 시뮬레이션과 함께 동시에 에뮬레이션할 수 있다.

 

또한 Wi-Fi 7 4x4 MIMO 320 MHz 대역폭을 지원하며 최신 802.11 버전을 포함한 클라이언트 및 AP에서 Wi-Fi 7 시그널링 RF 및 스루풋 테스트를 수행한다.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속도 대 범위, 향상된 수신(Rx) 감도, 무선 장치(RU) 스윕 분석, 최고 속도 스루풋 등 PHY / MAC 레벨 정보를 제공해 관련 Wi-Fi 시그널링 및 RF 스루풋 결과를 제시한다. 

 

이와 함께 5G 및 LTE 역량의 Wi-Fi·셀룰러 연동 검증, 통합형 고정 무선 접속(FWA) 테스트를 활용해 빠르게 성장하는 가정용 장비(CPE) 시장을 위해 더 복잡한 디바이스 테스트를 진행하고 내장된 동기화 기능, 향상된 반복성, 배선 및 테스트 설정 시간 감소, 더 우수한 자동화 수준, 더 빠른 디버깅 및 보고 속도 같은 이점을 제공한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 총괄 관리자 펭 차오 부사장은 "키사이트는 E7515W 솔루션의 출시를 통해 시장을 주도하는 UXM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확장해 Wi-Fi 디바이스와 트래픽을 시뮬레이션하고, 최신 IEEE 802.11be 표준과 관련한 새로운 이용 사례를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E7515W 솔루션은 테스트 설정 속도를 높이고 복잡성을 낮추며 더 나은 부하 및 대역폭 성능을 제공해 Wi-Fi 7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제품을 더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