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GS그룹 생성형AI 노하우 공유 행사 개최

URL복사

 

계열사 직원 68명 참석…"직군 관계없이 AI 활용 확산"


GS그룹은 28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생성형AI를 활용한 업무개선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는 'GS 생성형 AI 컨넥트 데이'를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생성형 AI라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그룹사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이 사안에 대해 교류, 협력하는 등 공론의 장을 마련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GS그룹 주요 계열사인 GS칼텍스와 GS리테일, GS건설, GS EPS 등의 정보기술(IT) 기획자·개발자, 생성형 AI 활용 부서 직원 등 68명이 참가했다.


GS그룹이 이들 참가자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85%는 "생성형 AI를 사용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참가자의 52%는 "생성형 AI 관련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데이터 분석 등 업무에 활용했다"고 답했고, 26%는 "GPT 등을 활용한 업무지원 응용프로그램을 직접 제작한 경험이 있다"고 했다.


GS그룹 관계자는 "이번 설문 결과는 생성형 AI에 대한 실제 업무 개선 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생성형 AI 활용 움직임도 직군과 관계없이 널리 확산했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허태수 GS그룹 회장이 최근 생성형 AI와 관련한 업무 혁신을 지속해서 주문하는 가운데 개최됐다.


허 회장은 지난달 4일 발표한 신년 경영 방침을 통해 "그룹사 전반에서 많은 임직원이 생성형 AI 도구를 익숙하게 사용함으로써 업무 혁신을 가속화하자"고 독려하기도 했다.


이에 지난 1월 한 달간 GS그룹 각 계열사 디지털전환(DX) 담당 인력 4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합동 근무를 했고, 생성형 AI를 활용해 고객 고충을 해결하는 경진대회도 열렸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