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인피니언, 매터 표준 및 보안 기능 강화하는 보안칩 발표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보안 강화, 여러 제품 프로토콜 동시 처리해

 

커넥티비티가 증가하고 IoT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연결된 디바이스 간에 상호 운용을 간소화하고 보안과 신뢰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게 됐다. 매터는 바로 이러한 목적을 위해서 개발됐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이하 인피니언)는 스마트 홈 및 스마트 빌딩 디바이스에 매터 표준과 보안 기능을 손쉽게 통합하도록 하는 OPTIGA Trust M MTR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매터 인증을 취득한 이 보안칩은 매터 프로비저닝 서비스와 결합돼 있다. 

 

ABI 리서치의 전망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스마트 홈 디바이스의 수가 2030년까지 두 배로 증가해 약 17억 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러한 모든 디바이스는 각 디바이스, 스마트 홈 에코 시스템과 안정적으로 연결돼야 제 역할을 감당한다. 매터 표준은 각기 다른 제조사의 커넥티드 디바이스 간에도 원활한 상호운용성을 제공한다. 

 

매터 프로토콜은 스마트 홈에 대한 일관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조치를 지원하기 위한 일련의 원칙을 정의하고 있다. 스마트 홈은 스마트 디바이스에 의존해 편의성과 효율 및 보안을 높이기 때문이다. 사용자는 이 변조 방지 보안 컨트롤러를 시스템에 간단히 통합해 보안 관련 기능을 수행하고 민감한 데이터 및 암호화 작업에 대해 높은 수준의 보호를 제공할 수 있다. 

 

OPTIGA Trust M MTR은 모든 MCU 기반 디자인에 통합돼 보안을 강화하고 여러 제품 프로토콜을 동시에 처리한다. 따라서 OEM은 유연성을 높이고 개발 시간을 단축한다. 매터 프로토콜에 따르면, 모든 스마트 홈 디바이스는 제품 ID(PID)와 벤더 ID(VID)가 포함된 디바이스 증명 인증서(DAC)를 보유해서 매터 에코 시스템에서 커미셔닝을 하는 디바이스의 진위와 신뢰성을 확인해야 한다. 

 

OPTIGA Trust M MTR은 릴을 주문하거나 제조할 때 PID를 미리 정의할 필요가 없다. 대신, 각각의 디바이스는 생산 직전에 개인화한 DAC를 주입받는다. 따라서 디바이스 제조사들은 스마트 홈 디바이스의 다양한 제품 변형을 유연하게 만들 수 있다.

 

OPTIGA Trust M MTR 보안칩은 Common Criteria 인증을 취득한 인피니언 설비에서 사전 프로비저닝된다. 보안칩 배치는 릴로 해당 바코드와 함께 출하된다. 고객은 인피니언 파트너사인 Kudelski IoT의 IoT 포털에서 바코드를 스캔해 칩에 대한 소유권을 요청한다. Kudelski IoT는 CSA에서 승인된 신뢰하는 제품 증명 기관(PAA)이다. 

 

Kudelski IoT를 통해 벤더 및 제품에 해당되는 생산 DAC를 다운로드한다. 마지막으로 공장에서 개인화한 DAC를 OPTIGA Trust M MTR로 전송한다. OPTIGA Trust M MTR 샘플 및 간편한 평가 및 디자인-인을 위한 OPTIGA Trust M MTR 쉴드를 제공하며, 시장 공급은 2024년 3월에 시작 예정이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