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CM SUMMIT 2024] 포스코플로우 “디지털 플랫폼 중심 전략적 재정립 모색 중”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포스코플로우 김상연 리더가 최근 열린 산업 세미나에서 물류 업계가 직면한 국제 환경의 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대기업물류 회사의 포지셔닝 전략에 대한 생각을 나눴다.

 

김상연 리더가 지난 21일 열린 SCM SUMMIT 2024에서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서 물류 대기업 계열사 및 자회사가 어떻게 자리매김하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을 공유했다. 김 리더는 특히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전략이 포스코플로우 사례를 통해 어떻게 구현되는지 상세히 설명했다.

 

김 리더는 “최근의 글로벌 환경 변화는 물류 업계에 예측 불가능한 도전을 안겨줬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포스코플로우는 가치 창출과 디지털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재정립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리더는 현 시점에서 물류 산업이 직면한 주요 변화로 글로벌 무역 통상의 불확실성 증가, SCM 및 국제수지의 변동성 등을 꼽고, 그리고 이러한 변화가 물류 실무에 미치는 영향을 지적했다. 그는 “국제적인 통상 마찰과 SCM의 복잡성 증가는 물류 업계에 새로운 전략적 접근을 요구한다”며, “이에 포스코플로우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최적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김 리더는 글로벌 환경 변화에 대응해 세 가지 주요 전략을 제시했다. 첫째, 가치 창출을 위한 협업과 파트너십 강화, 둘째,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업무 최적화 및 정보 공유, 셋째, ESG 기준 관리와 지속 가능한 경영의 실현이다. 김 리더는 포스코플로우가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물류 산업 내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고객사 및 협력사와의 상호 이익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리더에 따르면 포스코플로우는 디지털 플랫폼을 전략 실행의 핵심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선박 모니터링, 탄소 배출 관리, 안전 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물류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맞춤형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의사결정 지원과 가치 제공에 기여한다.

 

김 리더는 “디지털 플랫폼의 활용과 혁신적인 접근은 물류 산업에 새로운 기준을 설정한다”며, “이를 통해 포스코플로우는 글로벌 물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