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현대모비스, '전동화 기술 포럼' 개최...글로벌 시장 리더십 목표

URL복사

 

현대모비스가 전동화 기술의 미래를 조망하고 글로벌 자동차 전동화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 확보를 위해 '전동화 기술 포럼'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현대모비스는 지난 21일 산학연 합동으로 '전동화 기술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대, 한양대, 한국자동차연구원 등 국내 유수의 대학과 연구기관, 그리고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전문사 30여 곳이 참여해 전동화 기술의 최전선을 이끌어 가는 230여 명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참가자들은 전동화 관련 신기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배터리 시스템, 구동 시스템, 전력 변환 시스템 등 전동화의 핵심 분야에 대한 15개 세부 기술 영역으로 나누어 분과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차세대 구동 시스템, 인휠 시스템 제어 로직,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등 다양한 신기술이 소개되었다.


이번 포럼은 차량 전동화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산학연 간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기술 협력 생태계 구축을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와 같은 산학연 합동 포럼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며, 이를 통해 K-전동화 비즈니스 모델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전동화선행개발센터장 김동현 상무는 "전동화 분야에서의 기술 협력 생태계를 체계적으로 구축해, 상호 윈윈하는 K-전동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를 통해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