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LG이노텍,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길 모색… 2024 동반성장 상생데이 개최

URL복사

 

1,430억원 동반성장펀드 조성… 금융, 교육, 기술, 경영 지원 강화


LG이노텍은 23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본사에서 '2024 동반성장 상생데이'를 개최하며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의지를 다졌다. 


'아름다운 동행, 협력사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문혁수 대표를 비롯한 LG이노텍 경영진과 협력사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LG이노텍은 이날 100여개 협력사와 '2024년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하고, 금융, 교육, 기술, 경영 분야에서 협력사를 위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LG이노텍은 올해 총 1,430억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운영한다. 동반성장펀드를 이용하면 협력사는 시중 은행보다 낮은 금리로 경영에 필요한 자금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올해 LG이노텍은 '협력사 역량강화 훈련센터'를 통해 협력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교육 지원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지난해 11월부터 운영된 본 센터는 생산기술 노하우 전수, 전문 인력 파견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LG이노텍은 올해부터 2027년까지 150여개 협력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장 자동화를 추진하는 협력사에 구축비 일부를 지원해주는 '스마트공장 구축 지원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높은 비용으로 인해 공장 자동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협력사의 부담을 덜어주고, 생산역량 향상을 돕기 위해서다.


LG이노텍은 올해 '동반성장 상생데이'를 시작으로 주요 협력사와 소통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문 대표는 'CEO 파트너십데이'를 통해 협력사를 직접 방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보를 교류하는 현장 중심의 소통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이노텍 문혁수 대표는 "LG이노텍과 협력사는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성장해야 한다"며 "실질적인 상생활동을 통해 협력사와 함께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