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프로덕트

배너

요꼬가와, CellVoyager 고함량 분석 시스템 ‘CQ3000’ 출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요꼬가와는 셀 관측 장치 및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를 포함하는 CellVoyager HCA 시스템 솔루션 라인업의 일환으로 CellVoyager HCA 시스템 ‘CQ3000’ 개발, 오는 7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CQ3000은 살아있는 세포 배양액을 3D 현미경으로 고화질, 고속으로 촬영할 수 있다. CellPathfinder 이미지 분석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하면 세포 내 분자를 정량화하고 분석하여 세포 반응과 약제 화합물의 효과를 평가할 수 있다. 기초 연구부터 의약품 개발 스크리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세포를 매우 효율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HCA 시스템은 후보 화합물 라이브러리 전체를 스크리닝하여 유망한 화학 반응을 식별하는 신약 발굴에 널리 사용된다. 최근에는 기존의 영상 처리 및 딥러닝을 이용하여 고화질 세포 영상에서 대용량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할 수 있는 첨단 고속 스크리닝 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스크리닝 작업을 자동화 및 가속화하여 신약 발굴 프로세스를 가속화해야 할 필요성도 증가하고 있다.

 

주요 기능

 

이번 CellVoyager 제품은 CellVoyager CQ1 벤치탑 HCA 분석 시스템, CellVoyager CV8000 고처리량 세포학적 발견 시스템과 동일한 방식으로 고해상도 라이브 세포 이미징이 가능한 중급 HCA 시스템이다. 이 새로운 모델은 기초연구부터 대규모 스크리닝까지 응용 분야에서 사용자의 선택 폭이 넓어지고 CellPathfinder 분석 소프트웨어 등의 제품과 결합해 모든 요구사항과 예산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CQ3000은 요꼬가와의 고정밀 온도 제어와 더 빠른 속도 및 더 우수한 감도로 광학 슬라이스 영상(공초점 영상)을 촬영하는 마이크로 렌즈가 탑재된 듀얼 스피닝 디스크 덕분에 시중의 다른 공초점 시스템에 비해 세포의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 장기간에 걸쳐 안정적이고 정밀한 살아있는 세포 배양 관찰이 가능하다.

 

또한 스테이지 제어 및 자동 초점 기능의 향상으로 마이크로플레이트의 이미지를 고속으로 캡처할 수 있다. 전체 시야를 균일하게 캡처하는 듀얼 카메라 및 광시야 이미지 캡처 기능과 함께 사용하면 이미지 캡처 시간이 단축된다. 이 제품은 방대한 수의 신약 후보 물질 중에서 유망한 화학 화합물을 고속으로 선택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독자적인 수중 침지 렌즈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높은 배율 수준에서 세밀하게 관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낮은 배율 수준에서 밝은 이미지를 포착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야 전체를 균일하게 비추는 조명 균일화기를 사용하면 선명한 고화질 촬영이 가능하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