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2024 스마트제조 대전망] 디지털 트윈으로 생산계획 최적화하기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엠아이큐브솔루션이 제조산업의 스마트화를 총망라하는 ‘2024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에 참여해 디지털 트윈을 기반으로 한 APS(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 최적 생산계획 수립) 솔루션을 소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는 국내 스마트 제조의 완성도를 높일 정부 제도 및 지원 정보를 시작으로, 스마트제조를 구축하는 초기 단계부터 설계, 제조, 품질 검사, 유통 등 제품을 생산하는 각 과정의 기술과 특정 솔루션을 다루는 행사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AI 시대가 도래하면서, 스마트제조 분야에서 역시 혁신적인 움직임이 나타난다. 오늘날 대다수의 기업이 데이터 기반 제조 프로세스를 확립하며 생산성 개선과 비용 절감을 경험하고 있다. 새로운 제조 패러다임을 맞아 변화를 선택한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실정이다.

 

엠아이큐브솔루션은 ‘디지털 트윈 기반 APS 적용 사례 및 구축 방안’을 주제로 스마트 디지털 트윈 APS를 소개하고, 구축 사례와 개발 방향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발표는 엠아이큐브솔루션의 박양호 연구소장이 맡는다.

 

한편,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는 20명의 각 분야별 전문가가 정부 정책을 비롯해 스마트제조 기술 및 솔루션 트렌드를 소개하고, 각 분야에 대한 업황을 다뤄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올해 국내 스마트 제조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