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비전 AI 인텔리빅스, 과기정통부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환경·투자실적·핵심기술·지적재산권·경쟁력 등 기준 비전 AI 역량 인정받아

“R&D 기술 개발에 최선 다할 것”

 

비전 AI 기술 업체 인텔리빅스의 영상 정보처리 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주관 ‘우수기업연구소’로 선정됐다.

 

우수기업연구소는 연구개발(R&D) 역량 및 기술혁신성과를 기준으로 우수 기업 연구소를 선정하는 제도다. R&D 환경, 핵심기술, 지식재산권, 시장경쟁력 등 역량 평가와 발표·현장 평가, 종합심사를 거쳐 우수기업연구소를 지정한다. 해당 제도에 선정된 기업은 정부포상, 국가 R&D 사업 가점 부여 등 혜택을 받는다.

 

이번에 우수기업연구소에 선정된 인텔리빅스 영상 정보처리 연구소는 전체 인력 중 65%가 연구 관련자로 구성됐다. 비전 AI 분야 R&D를 통해 영상분석 솔루션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해 화재, 보안, 교통사고, 사회문제 등 각종 이슈를 탐지·전파할 수 있다. 현재 국내 100여 개 지자체·공공기관·민간조직 등에 지능형 CCTV 솔루션이 제공됐다.

 

최은수 인텔리빅스 대표이사는 “인텔리빅스는 이번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을 계기로 세계 수준의 AI 영상분석 전문 기업을 거듭나도록 R&D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